블링블링 드레스 좋아하는 예신의 웨딩드레스 고르기 💃🏻

조회수 2020. 5. 27. 15:1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뜰리에로리에, 로즈로사, 드벨르마리에 드레스 투어 후기
웨딩해 딩뷰 3기 분들의
웨딩드레스 후기입니다.

다양한 업체 후기는 웨딩해 홈페이지
'딩뷰' 게시판을 참고해주세요.

딩뷰 3기 달콩쓰마미 님
아뜰리에로리에 드레스 투어 후기

저는 드레스샵 투어 하기 전에 제가 원하는 스타일을 모두 캡쳐해서 스크랩해갔어요. 그리고 제가 선택한 베뉴지에 어울리는 드레스인가에 대한 고민도 함께 했답니다! 드레스샵 투어 전 저의 취향은 무조건 화려한것! 비즈가 블링블링하다 못해 눈이 부실것 같은? 느낌을 선호했어요. 


그래서 저의 드레스샵 투어 리스트엔 누벨드블랑, 쥬빌리브라이드를 포함하였었고, 아뜰리에로리에는 요즘 핫! 하다고하여 포함하여갔어요. 안타깝게도 쥬빌리브라이드는 투어날 예약이 가득차 포기하기로하고, 누벨드블랑과 아뜰리에로리에 두군데 투어를 했답니다!  


드레스샵 투어시 피팅비용이 들기도 하고, 샵 한군데당 시간도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보통은 2-3군데 한다고 하더라구요!

*아뜰리에로리에*

요근래 아주 핫핫 쏘핫!해진 곳이죠. 러블리 소녀소녀한 드레스샵이에요. 저는 화려한걸 추구하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잔잔하게 화려한 느낌의 드레스가 맘에 쏙-들어와 찾아가게되었답니다.  


아주 이른시간에 투어를 갔었지만 이미 사람들이 가득가득했던걸로 기억해요. 헤어는 따로 묻지않고 포니테일로 해주시더라구요. 헤어장식은 그때그때 드레스에 맞게 변경해주신답니다!  


아뜰리에로리에의 드레스는 전반적으로 날씬하게 보이게 해주는 피팅감이 돋보였어요. 드레스의 어깨라인이 다른 샵과는 달라 팔뚝이 여리여리해보이는 착시효과가!  


비즈는 잔잔하게 화려한 느낌이며, 신부가 드레스에 죽지않겠더라구요. 화이트 드레스가 많아 전체적으로 드레스가 깨끗하다!란 느낌을 받았어요. 또한 뒤에 마감이 지퍼로 되어져있어, 본식때 뒷모습도 깔끔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이곳도 마찬가지로 칭구가 그림을 열심히 그려줬답니다! 이렇게 그림에는 기억을 잘 할 수있도록 상체부해보인다. 듬직해보인다라는 팩트폭행까지ㅋㅋㅋ 아뜰리에로리에에서 입었던 4번째 드레스가 모두의 만장일치로 합격!을 받았답니다. 저 역시 좀 더 비딩이 깨끗하고, 화이트톤 드레스를 원했기에 아뜰리에로리에로 당일 지정했답니다ㅎㅎ

딩뷰 3기 정상희 님
로즈로사 촬영드레스 셀렉 후기

촬영 드레스는 보통 5-6벌 피팅 후 3벌을 고르는데요. 촬드 셀렉 전에 미리 어떤 드레스를 고를지 정리하고 가는게 좋아요. 아무래도 평생 남는 사진을 위한 드레스니까 분위기에 휩쓸려서 선택후에 후회하지 않도록요! 


저는 그레이스케일 스튜디오 분위기와 컨셉에 맞춰서 슬림이나 A라인을 2개, 풍성은 하나만 하자!는 생각으로 정해갔어요.

촬드 셀렉 전 준비


1. 메이크업

메이크업은 평소보다 조금 진하게 한다는 느낌으로 해가시면 좋아요. 드레스샵 조명이 세고 환한 색감의 드레스를 입기 때문에 색조화장이 사진상 많이 날아가요.


그리고 드레스랑 메이크업의 밸런스가 안맞으면 어울리는지 아닌지를 판단하기 어렵기도 하구요. 촬드 셀렉때는 촬영이 가능한 곳이 많으니까 나중에 사진을 보고 고르시려면 신경쓰시는게 좋아용. 펄감있는 색조보다는 색감이 잘보이는 것으로! 눈화장도 또렷하게 하시구용.


2. 의상

드레스투어를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웨딩브라, 보정속옷 필요없습니다. 샵에 준비된 웨딩브라 이용하시면 되구요~ 보정속옷은 오히려 방해가 되기때문에 실장님과 헬퍼님이 꽉꽉 조여주실거라 믿고~ 스킨톤의 노라인(햄라인)으로 속옷만 신경쓰시면 돼요~ 물론 셔츠원피스나 랩원피스 등 입고 벗기 편한 옷으로 입고가면 준비시간을 절약할수 있겠죠~

3. 드레스 캡쳐

드레스는 꼭 그샵의 드레스가 아니어도 되구요. 본식용 드레스라고 해도 분위기만 보여주셔도 괜찮아요. 다만, 이 드레스는 꼭 입고싶어요! 하는게 있으시다면 이게 본식용 드레스인지, 촬영용 드레스인지는 체크 해보셔야 해요.


* 본식용드레스 / 촬영용 드레스 구분법 

본식용 드레스

- 깔끔한 로우번 헤어

- 베일까지 세팅

- 서서찍은 사진


촬영용 드레스

- 앉아서 치마를 동그랗게 펼쳐놓은 사진

- 포니테일이나 풀어놓은 헤어스타일

- 베일 세팅 안되어 있는 경우

요렇게 구분하셔서 보시면 좋아용

딩뷰 3기 민아라 님
드벨르마리에 드레스 투어 후기

웨딩 촬영한 이틀 뒤에 드레스 셀렉을 위해 샵으로 갔는데요. 예약 일로부터 4일 전쯤 문자가 왔어요. 주차장 안내 및 샵 장소 등 간단한 정보를 보내주셨어요.

직원분의 안내를 받고 사전에 저의 취향을 알기 위해 간단한 설문지 작성을 해요. 저는 벨라인 또는 A라인에 화려하면서 우아한 느낌의 드레스를 원한다고 체크했어요. 드벨르 마리에의 개별 룸마다 굉장히 프라이빗하게 잘 되어 있었어요. 게다가 내부가 또 예쁘기까지 하더라고요.

저는 이 날 부원장님과 상담하면서 드레스를 골랐는데요. 부원장님이 진짜 센스가 좋으시더라고요. 저의 느낌과 예비신랑의 느낌 저의 몸매 라인이나 저의 취향 모든 걸 짧게만 들으시고도 제 몸에 맞고 어울리는 드레스들을 추천해 주셨어요. 총 6벌의 드레스를 입어볼 수 있었는데요.

2벌은 패키지 라인 드레스 인데요(별도 추가금이 없음)  패키지 라인 드레스는 사실 기대도 안하고 봤는데도 너무 예쁘더라구요.


첫번째 드레스는 치마가 너무 예뻤고, 두번째 드레스는 어른들이 좋아할만한 드레스였어요. (나머지 드레스 4벌은 사진을 올려도 되는지 몰라서 나중에 확인해보고 다시 올려볼게요) 드레스들이 너무 예뻐서 본식드레스를 고르고 나서도 집에와서 아직도 고민중이에요. 골라놓고 온 드레스는 머메이드 라인인데, 아직도 벨라인이 눈에 아른거려서 아직 고민중이에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