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운 여름과 잘어울리는 드레스는?

조회수 2020. 5. 22. 10: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여름과 잘 어울리는 웨딩드레스 소재와 디자인을 알아보자

여름 웨딩드레스
원단 및 소재

여름에는 오간자, 시폰, 타프타, 튤(망사) 등 가볍고 시원한 소재의 드레스를 주로 입는데요. 무거운 비즈와 레이스 디테일이 너무 많은 것보다는 적당히 포인트 되는 드레스를 입는 게 답답해 보이지 않아요. 화사한 아이보리나 화이트 톤의 드레스를 입어보세요!

출처: 쥬빌리브라이드
출처: 모리엠바이서영

오간자

오간자는 나일론이나 레이온 아크릴 소재로 제작됩니다. 반투명에 약간 뻣뻣한 느낌이 나지만 모양을 잡기 쉬워 다양한 스타일로 표현하기에 좋아요. 주로, 벨라인 같은 풍성한 드레스에 프릴이나 리플 형태로 많이 쓰입니다.


튤(망사)

일반적으로 망사라고 불리는 소재인데요. 실크나 면을 그물처럼 짜낸 것을 말합니다. 오간자 원단보다 불투명하고, 얇고 뻣뻣한 편이에요. 소재 자체가 가볍기 때문에 다른 원단과 섞어 사용하기 좋습니다.

출처: 레이앤코
출처: 아벨바이케이

시폰

실크나 레이온으로 짠 가볍고 얇은 천을 말합니다. 부드럽고 하늘거리는 반투명 소재로 뱀파이어 라인을 표현하기 좋아요.


타프타

실크나 인조섬유로 짠 불투명한 소재로, 종이처럼 자연스럽게 구겨지는 느낌을 주어 풍성하고 볼륨감 있는 디자인과 잘 어울려요. 구겨진 상태에 따라 빛의 반사도가 달라져 매력적인 광택을 발휘합니다. 벌룬스커트나 플리츠 디자인에 주로 쓰여요.

여름 웨딩드레스
넥 라인

여름에는 어느 정도 노출을 하는 것이 덜 답답해 보여요. 그래서 탑, 브이넥, 보트 넥 드레스를 많이 선택한답니다.

출처: SBS 드라마 <기름진멜로> 스틸 컷
출처: tvN 드라마 <아는 와이프> 스틸 컷
출처: tvN 드라마 <내일 그대와> 스틸 컷
출처: OCN 드라마 <루갈> 스틸 컷
탑 웨딩드레스
가장 기본적인 탑 드레스는 일자라인과 하트 라인이 있는데, 일자 라인은 심플하고 단아한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오픈숄더, 시스루, 벌룬 등의 볼레로와 함께 다채롭게 표현할 수도 있어요. 

하트 라인은 가슴 라인이 파여 있지만 일자라인보다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스타일링 가능합니다.  탑 웨딩드레스는 목이 길고, 피부톤이 화사한 신부에게 추천드려요.

V넥 웨딩드레스
V넥 라인 드레스는 여리여리하면서 우아한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바스트 볼륨이 강조되는 디자인으로 대부분 과감하고 화려한 스타일이 많아요. 목이 짧거나 둥근 얼굴이 콤플렉스라면 V넥 드레스를 추천합니다.

보트 넥 웨딩드레스
보트 넥은 어깨의 끝에 걸쳐진 디자인으로 로맨틱한 느낌을 극대화시켜주는데요.  바스트가 크거나, 어깨가 넓은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