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하체 운동을 해도 하체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조회수 2021. 1. 5.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하늘 자전거 200번, 스쿼트 100번... 하체 운동을 매일 반복해도 좀처럼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그런 하체의 다이어트가 새해 최대 난관이라면? 매일 하고 있는 '이 행동'이 잘못된 것은 아닌지 한번 체크해봅시다.




스쿼트에만 집중한다


유튜브에서 ‘하루 스쿼트 100개 도전하기’를 시청하고 스쿼트가 모든 운동의 기본 동작이라고 생각하고 있나요? 그런데 엉덩이 근육을 단련한 후 스쿼트를 해야 대퇴부 앞부분에만 집중되는 발달이 덜하고 탄력 있는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다리를 꼰다

일어났다가 의자에 앉으면서 자동적으로 한쪽 다리를 다른 쪽 다리로 올립니다. 좋지 않은 걸 알면서도 계속 그런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죠. 마치 인스턴트 음식을 피할 수 없는 것처럼요! 다리를 꼬고 앉는 행동이 척추측만증이나 골반 비대칭을 유발한다고 흔히 생각은 해도 하체 비만이 되기 쉬운 체질로 바뀔 수 있다는 건 생소할 겁니다. 다리를 꼬는 행동은 하체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압박을 가하면서 쉽게 지방이 축적되게 합니다.



맵고 짠 음식을 즐긴다


스트레스를 ‘엽떡’으로 푸는 당신! 맵고 짠 음식에 들어 있는 다량의 나트륨은 부종을 유발해 다리를 더 붓게 만듭니다. 나트륨이 수분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하고, 이 수분이 세포 조직 사이사이에 퍼져나가 부종까지 이어지는 것이죠. 부종을 제때 완화하지 않으면 부종형 지방이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 양말 신는 습관도 하체 살과 관련이 있다?!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