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그코리아

운동할 때 체지방을 배로 태우는 법

27,63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똑같은 양의 운동을 하더라도 약간 변화를 주면 칼로리가 배로 많이 소모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운동하기 딱 좋은 계절, 아래 10가지를 참고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다이어트할 수 있을 거예요.




1 실내보다는 야외가 더 효과적


같은 시간이라도 트레드밀보다 산책로를 뛰는 것이 칼로리 소모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고르지 않은 바닥이나 언덕길 등 지면 상태가 운동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마침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가을 하늘이 조력자가 되어주는 요즘, 실내 짐으로 향하지 말고 주변의 산책로로 뛰어나가보세요.




2 차가운 물을 마셔라


근육의 7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운동 효율이 떨어집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찬물을 마시고 운동한 사람은 따뜻한 물을 마시고 운동한 사람보다 더 오랜 시간 지치지 않고 운동할 수 있다고 하네요. 차가운 물을 마시면 상대적으로 운동이 덜 힘들게 느껴지기 때문에 지치지 않고 더 오래 운동을 지속할 수 있죠. 차가운 물을 마시면 체온을 유지하는 데 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량이 증가하는 원리랍니다.




3 빠른 음악을 들어라


빠른 템포의 음악이 운동 강도를 높이고 활기를 더해준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 거예요. 실제로 신나는 음악을 틀고 운동을 하면 운동량이 증가해 칼로리를 더 활활 태울 수 있으며 피로를 덜어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답니다. 음악이 운동으로 인한 피로감을 덜어주고 리듬감을 주기 때문에 활기찬 움직임을 유도하는 거죠.




4 경사를 높여라


예를 들어 트레드밀을 뛸 때도 평평한 바닥을 달리는 것보다 경사 각도를 높여서 뛰면 열량 소모가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갑자기 경사를 높이는 것이 것이 힘겹게 느껴진다면 조금씩 각도를 높여보세요.




5 여러 운동을 섞어라


같은 동작을 여러 세트 반복하는 것보다는 다른 동작을 다양하게 반복하는 것이 칼로리 소모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또한 한 세트와 한 세트 사이 휴식 시간은 길게 가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쉬는 주기를 단축시키면 심박수가 올라가고 심장박동이 빨라지면 칼로리 소모량 또한 증가합니다.




6 휴식 시간을 유산소 운동으로 대체하라


근력 운동 중 세트와 세트 사이 시간에 가만히 서 있는 대신 유산소 운동을 하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몸은 배로 힘들겠지만 칼로리 소모량 역시 배가됩니다. 예를 들면 세트 사이에 30초 정도 점핑 같은 동작을 해주는 것!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