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은 다이어트로 생긴 몸의 나쁜 변화

조회수 2020. 10. 20.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가장 쉽게, 또 가장 빠르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 하면 대부분 ‘굶어서 살 빼기’를 떠올릴 것 같은데요. 다이어트 방법 중 가장 좋지 않은 방법이 바로 굶어서 살을 빼는 것입니다. 어디가 어떻게 안 좋은지 오늘 자세히 알아볼게요. 힘들더라도 적당한 운동과 식이 조절이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이라는 것, 꼭 기억하세요.




#피부 탄력이 떨어짐


무턱대고 굶다 보면 영양소가 부족해지기 일쑤입니다. 피부에도 물론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겠죠.


급격한 노화로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시죠? 이미 생긴 주름은 다시 펴기 어렵다는 것!




#작아지는 가슴


살이 찌면 가슴부터 커지고, 살이 빠지면 가슴부터 빠진다는 건 아마 여성 다이어터라면 누구나 공감할 텐데요. 굶으면서 살을 빼면 가슴부터 집중적으로 빠집니다. 특히 지키고 싶은 윗가슴이 풍선 바람 빠지듯 줄어드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을 거예요.


다이어트할 때 적절한 식이요법과 가슴 운동을 병행해야 가슴을 지킬 수 있습니다.




#탈모 유발


찰랑찰랑 윤기 나는 머릿결은 많은 이의 꿈입니다. 하지만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윤기는커녕 머리카락이 빠지고 푸석푸석해집니다.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이죠.


트리트먼트로 열심히 관리해도 몸속 영양소가 부족하면 아름다운 머릿결을 가질 수 없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예민한 성격


다이어트 초기에 예민해진다는 것은 경험자라면 누구나 알 법한 부분이죠.


뇌의 연료인 포도당과 케톤의 공급이 줄어 성격이 날카로워집니다. 심하면 우울증이 올 수도 있으니 적당한 탄수화물 섭취는 필수!




굶어서 살 빼면 오히려 비만이 될 수 있다! 그 이유는?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