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만에 2kg 감량? 생리 주기 다이어트

조회수 2020. 10. 8.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한 달에 한 번, 여자에게만 찾아오는 마법의 시간. 생리 주기를 잘 이용하면 살이 ‘쏘옥’ 빠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생리 전 일주일

생리 전 일주일은 다이어트 암흑기입니다. 혈액순환이 더뎌지고 부기가 심해지며 평소보다 덜 먹어도 체중이 줄어들긴커녕 늘어나죠. 하지만 당신만 겪는 일은 아니니 너무 우울해하지 마세요.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살이 찌는 게 당연하거든요.




How to

인정하기 싫겠지만, 구슬땀 흘리며 운동을 해도 몸이 가벼워진 느낌을 받기 힘들 거예요. 체중계 숫자는 무시하고 평소처럼 가벼운 산책을 하면서 일주일을 보내면 됩니다. 대신 부종을 부르는 짠 음식이나 과식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또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면 군것질에 빠지지 않게 주의하는 거예요. 프로게스테론의 영향으로 혈당 조절 능력이 떨어지고 동시에 마구 우울해질 수 있거든요.


+ Beauty

이 시기엔 피부 컨디션 역시 최악이랍니다. 피지 분비는 왕성한데 표면은 건조해지면서 트러블이 왕창 올라오죠. 생리로 인한 트러블은 늘 같은 자리에 생기기 때문에 더욱 위험해요. 자칫하면 색소침착으로 이어질 수 있거든요. 오일 프리 제품을 사용하고 세안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세요.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면 얼굴에 오른 열을 내려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생리 중 일주일

한 달 중 가장 예민한 기간이죠? (생리 직전만큼은 아니지만) 이 시기 역시 다이어트하기 좋은 기간은 아닙니다. 프로게스테론이 감소하면서 신진대사가 둔해지고 체력이 약해지는 시기거든요. 이때는 평소 지켜온 체중을 유지만 해도 성공!




How to

격한 운동을 삼가고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면서 컨디션을 조절하는 것이 좋아요. 단, 식단만큼은 신경 써야 합니다. 흔히들 ‘생리 중에는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찐다’고 알고 있지만 이는 대단한 착각이랍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유지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출혈이 발생하는 만큼 미역, 달걀, 깻잎 등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면 좋겠죠?


+ Beauty

생리가 시작되면 프로게스테론이 감소하면서 트러블도 조금씩 가라앉을 거예요. 하지만 방심은 금물! 피부가 가장 예민한 시기라, 작은 외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답니다. 트러블을 잘못 건드리면 화를 부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생리 후 일주일

일주일간의 괴로움이 끝나고 다이어트의 황금기가 찾아옵니다. 집중! 이 시기에 이 악물고 다이어트에 집중하면 2kg은 거뜬히 감량할 수 있답니다. 프로게스테론의 분비가 적어지고 호르몬이 균형을 되찾으면서 신진대사가 무척 활발해지거든요.


생리 후 일주일 동안 해야 하는 지켜야 할 다이어트 방법은?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