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입꼬리를 1도 올리면 인상이 180도 달라진다?

조회수 2020. 9. 29.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무슨 안 좋은 일 있어?” 

“혹시 화났어?”  

아니요, 멍 하니 있을 뿐이에요!


가만히 앉아 있는데 갑자기 인상이 좋지 못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거울을 통해 본 내 얼굴이 진짜 뾰루퉁 해 보일 때가 있습니다. 가끔은 정말로 ‘내가 지금 기분이 좋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인상이 좋지 않아 보이는 데는 여러 요소가 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미간에 힘을 주거나, 눈을 게슴츠레 뜨고 있거나, 입을 앙다물고 있는 등 많은 습관이 인상을 결정짓곤 하죠.




이런 좋지 않은 습관이 없는데도 인상이 우울해 보인다면, 입꼬리를 체크해보세요. 입을 다물고 거울을 정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입술의 끝이 살짝 내려가 있지는 않나요? 입꼬리가 처진 경우 왠지 모르게 인상이 차가워 보이고, 우환이 있는 것처럼 우울해 보이기도 합니다. 팔자주름이 깊어 보이기도 하고요. 경우에 따라 웃음이 어색해 보이는 경우도 있어요.




입매가 처지는 이유는 입 주변의 근육 일부가 입꼬리를 아래로 당기고 있기 때문. 선천적인 경우가 많지만, 후천적으로 볼 살이 처지면서 동시에 처지기도 해요. 때문에 입 주변 근육을 자극하여 입매를 교정하거나, 빠르게는 시술 및 수술로 입꼬리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일명 ‘웃는 상’ 만드는 입 꼬리 올리는 방법, 단계별로 살펴볼게요!




1.셀프 입꼬리 스트레칭

약 10cm 길이의 빨대를 입에 물고 입 주변 근육을 위로 당겨 주는 동작을 매일 실시해보세요. 얼굴과 몸을 정면으로 세우고 시작!


(1) 빨대를 입술 중앙에 물고 입은 앙다문 상태에서 빨대를 통해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오른쪽 입꼬리를 올립니다.

(2) 입꼬리와 눈꼬리가 만난다는 느낌으로, 오른쪽 눈을 지그시 감으면서 눈꼬리를 아래를 향하도록 눌러주세요. 손은 사용 금지!

(3) 숨을 들이쉬면서 입꼬리를 다시 내리고 눈도 천천히 뜹니다.

(4) 왼쪽 입꼬리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합니다.

(5) 이를 한 세트로 3회 반복합니다. 너무 오래하면 턱관절이 시작되는 목등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하루에 3세트만!




2.페이스 피트니스, 파오

조금 더 빠르게, 검증된 방법을 원한다면 페이셜 피트니스 기구를 이용해 입 주변 근육을 단련시키는 것도 방법. 양 끝에 추를 고정한 길다란 기구를 입에 물고 위아래로 흔들어주는 ‘파오’를 이용해서요.


웨이트 무게 조절이 가능해 단계별 운동이 가능하고, 입둘레부터 볼, 광대 근육까지 자극하여 입꼬리를 올려주는 효과와 동시에 턱 선의 각도가 올라가고, 얼굴 폭이 작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이 역시 빠른 효과를 위해 오랜 시간 착용은 금물! 근육이 무리하지 않도록 1회 30초씩 하루 2번, 최대 90초를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3. 립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으로 입꼬리가 올라간 듯 연출해보세요!

(1) 컨실러를 이용해 아랫입술 양 끝의 라인 약 1cm를 흐릿하게 뭉개주세요. 

(2) 립스틱을 입술 중앙에서부터 밖으로 그러데이션하듯 터치.

(3) 아랫입술 양 끝에는 원래 입술두께보다 얇게 립스틱을 발라줍니다.

(4) 전체적인 입술 라인을 음영을 준 듯 자연스럽게 마무리해주세요.




스트레칭과 메이크업만으로는 부족할 때! 가장 빠르고 완벽하게 입꼬리를 올리는 방법은?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