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틈틈히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습관 10

조회수 2020. 8. 19.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운동할 시간이 없어 체지방이 늘어간다는 핑계는 이제 그만!


근무 시간 내에 사무실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들을 시간대 별로 정리했습니다.




9:00 AM
2L 용량의 물통 가득 채우기

‘다이어트의 시작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라는 말이 있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여자들의 비결에는 2L 정도의 물 섭취가 절대 빠지지 않습니다.


“오늘 하루, 이 물통의 물을 모두 비우고 말리라!” 라는 다짐과 함께 신선한 물을 가득 채워 보세요. 한 번에 벌컥벌컥 들이키기보다 조금씩 컵에 따라 수시로 마시면 체내 흡수율이 더욱 높아집니다. 참고로 다이어트에 가장 도움이 되는 물의 온도는 8~14도! 너무 차가운 물은 섭취한 기름을 응고시키고 소화 기능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10:00 AM
복식 호흡으로 스트레스와 지방 날리기

출근하자 마자 쌓여있는 수십 통의 이메일을 확인하고 한 숨 돌릴 시간. 복식호흡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체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합니다. 배우 강소라 역시 복식호흡 다이어트로 20KG을 감량했다고 밝힌 바 있죠.


코어 힘을 사용해서 호흡하면 뱃살을 유발하는 노폐물이 림프관으로 빠져나가게 되고 군살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10분 동안 복식 호흡으로 숨을 쉬면 자전거타기 5분을 하는 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니, 주저할 이유가 있을까요?




11:00 AM
점심 전, 가벼운 간식 섭취

프랑스 여성들은 식전에 사과 한 알을 꼭 먹습니다. 적당한 포만감은 폭식을 막아주거든요.


특히 아침 식사를 자주 거르는 사람이라면, 식사 한 시간 전에 꼭 건강한 간식을 섭취하세요. 볶은 콩이나 그릭 요거트, 토마토 등을 미리 섭취하면 자신도 모르게 허겁지겁 식사하는 습관을 막을 수 있을 거예요.




12:00 PM
‘식사’보다는 대화에 집중하는 점심 시간

다이어트의 성패를 좌우하는 점심 시간! 미각과 허기를 달래는 데 집중하기보다는 동료와의 대화에 관심을 기울여 보세요.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것만큼 다이어트에 좋은 습관은 없으니까요.


탄수화물을 멀리하고 현미밥, 생선, 야채 등의 단백질과 식이섬유 위주의 메뉴를 선택해야 하는 건 기본이겠죠? 또한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음식의 총 양은 손바닥 사이즈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 회사 돌아가기 전 꼭 해야하는 이것은?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