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다이어트 중에 꼭 먹어야 할 영양소 3가지

조회수 2020. 7. 27.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갑자기 훅 치고 들어온 여름을 제대로 맞기 위해 급히 식단 관리에 들어갔나요? 그렇다고 식음을 전폐하는 건 아니죠? 무작정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는 100% 요요를 부릅니다.





칼로리를 제한하는 극단적인 식단을 이어가는 중이라도 반드시 섭취해야 할 영양소가 있습니다. 건강과 다이어트 효과를 모두 충족할 세 가지 영양소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단백질

단백질을 먹어야 하는 첫 번째 이유는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순으로 에너지원을 씁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탄수화물은 대부분 제한하기 때문에 제일 먼저 소모돼버리고, 다음 순서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쓰게 됩니다. 지방도 어느 정도 연소되면 우리 몸은 ‘기아 상태’로 인식해 단백질을 에너지원으로 쓰는데 이때 단백질이 소비되면서 근육량이 확 줄어듭니다.


그럼 단백질이 충분한 상황에서는 뭐가 달라질까요? 섭취하는 총열량이 적어도 단백질이 충분한 상황에서는 기아 상태로 인식하지 않습니다. 단백질 섭취를 충분히 하면 근육 손실 없이 지방만 활활 태우게 되는 것이죠.


포만감 효과 역시 빼놓을 수 없겠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포만감을 높여주고 식사량을 줄여줍니다. 일반 식사를 하다가 닭 가슴살과 달걀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바로 그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면 탄수화물이나 지방의 섭취를 확 줄일 수 있습니다.




불포화지방

아직도 기름기 있는 음식을 먹으면 그대로 살로 간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나요? 지방은 어떤 종류를 먹느냐에 따라 득이 되기도 하고 실이 되기도 합니다. 좋은 지방으로 통하는 불포화지방은 다이어트에 오히려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땅콩, 호두,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와 올리브유, 아보카도, 등 푸른 생선 등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불포화지방은 먹고 나면 다른 음식에 대한 욕구가 줄어들고 부족한 영양소도 채워주기 때문에 큰 그림으로 봤을 때 1일 섭취 칼로리는 오히려 줄어드는 효과가 있답니다.



다이어트에 필요한 마지막 필수 영양소는?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