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전 세계의 나라별 독특하고 신기한 해장 음식

조회수 2019. 7. 2.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술을 멀리하고 싶은 절실한 요즘! 술자리가 자주 이어진다고요?

거나하게 술을 마신 다음 날 속을 얼마나 잘 풀어주느냐에 따라 당신의 컨디션이 좌우된다는 사실! 뜨끈한 국물이나 꿀물을 마셔야 직성이 풀리나요? 전 세계의 소문난 주당들은 해장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봅니다.

해태음료에서 1996년 출시한 ‘갈아만든 배’가 숙취 해소 음료로 해외에서 먼저 유명해졌다는 사실을요!

전문가들의 조언에 따르면 몸속에 남아 있는 알코올을 분해하려면 충분한 수분 섭취가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수박이나 배처럼 과일로 수분과 비타민 B를 공급해주는 것이 좋고, 겨울에는 따뜻한 물이나 콩나물국처럼 섬유질을 포함한 수분 베이스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라질에서는?
코코넛 열매 주스로 해장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코코넛은 칼륨이 풍부해서 체내 노폐물, 나트륨 배출에 무척 이롭죠. 과음으로 발생할 수 있는 탈수 현상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반면에 중국의 해장 습관은 우리나라랑 얼추 비슷한 모습입니다.

진하게 우려낸 녹차나 훈툰을 선호하는데, 녹차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해 숙취를 즉각적으로 해소하고, 우리나라의 만둣국과 비슷한 맑은 국물의 훈툰은 해장국처럼 체내 혈액순환을 도와 해독을 촉진합니다.
일본에서도 역시 진하게 우려낸 녹차를 선호하는 편!
태국에서는 고릿고릿한 냄새가 나는 토마토 수프 ‘똠양꿍’을, 러시아나 이탈리아에서는 얼큰하게 끓여낸 토마토 수프로 해장을 즐깁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이 독소 배출을 돕고 숙취를 해소해줍니다.
반면, 레몬즙을 이용해 따뜻한 물을 끓여 마신 뒤 또 겨드랑이에 발라 숙취를 해소하는 나라가 있다는데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