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직후 대란 일어난 '홍진영 파운데이션' 총정리.txt

조회수 2018. 5. 2. 15:1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신동엽, 김희철이 진행하는 TV 프로그램 <인생술집>에 출연한 홍진영.



그녀는 평소 술이 몸에 받지 않는다고 말하며, 방송을 위해 소량의 술을 마시고 녹화에 임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그녀의 목과 손, 귀 주변이 빨갛게 불타오르기 시작했죠.

하지만 네티즌이 주목한 것은 다름 아닌 그녀의 얼굴!!!


엄청나게 붉은 목과는 달리 얼굴은 균일한 톤을 유지했는데요, 파운데이션 문의가 빗발치자 본인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직접 라이브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날 방송은 시작한 지 10분 만에 시청자 1만 명을 넘어서며, 엄청난 호응을 얻었습니다. 

과연 그녀가 쓰는 파운데이션은 어디 제품일까요?

 

우선 홍진영은 본인의 피부 타입을 밝혔습니다. 쉽게 붉어지는 예민한 복합성 피부라고 하네요.

 
1 에스티 로더의 '더블 웨어 스테이-인-플레이스 메이크업 #샌드'


2 MIBA의 '이온칼륨 미네랄 비비크림'
위의 두 가지 제품을 섞어서 클리오의 '하이드로 메이크업 스폰지'로 얼굴에 전체적으로 도포합니다.

이때 스펀지에 물을 적신 뒤 꼭 짜서 사용한다는군요. 얇게 여러 번 두드리며 발라주면 촉촉한 피부 표현에 도움을 줍니다.
조명과 카메라가 있는 방송인 만큼 컨실러를 이용해 한 번 더 커버합니다. 사용한 제품은?



1 한스킨의 '블레미쉬 커버 컨실러 #내추럴'



2 더샘의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 #리치 베이지 1.5호'



이 두 가지 제품을 7:3의 비율로 섞어 사용한다고 합니다. 역시 스펀지를 사용해 얼굴 바깥쪽에서부터 안쪽까지 꼼꼼하게 커버합니다.
피부 표현 마무리로 홍진영이 강추한 파우더는 바로 이 제품입니다. 태국 폰즈의 'BB파우더'. 한국에서는 더 비싸게 판매하는 관계로 태국 방문 시 쟁여두었다고 하네요.



벌써 SNS상에서는 #홍진영파우더로 불리고 있습니다.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올려주면서 모공까지 '기가 막히게' 커버해준다고 합니다.

물론 이날 방송의 핵심은 '파운데이션'이었습니다. 


하지만 궁금해하는 팬들을 위해 당시 본인이 사용한 제품과 평소 자주 사용하는 화장품 리스트를 솔직하게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그녀가 공개한 다른 메이크업 제품들도 구경해 볼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