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빈티지하우스

주식초보 일광씨가 수익 낸 방법

HTS 120% 활용하기

7,47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갖고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들이 급증했습니다.

사람들은 왜 주식 투자를 할까요?

첫째, 저축만 해서는 오히려 마이너스 수익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은행의 이자율이 물가상승률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에서 저축만으로 수익을 올리기는 불가능하죠.

둘째,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졌습니다. 당장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가 맞닥뜨린 각종 변화를 생각해도 역시 불안합니다. 목돈이 필요한 부동산 투자와 달리 적은 돈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주식 투자는 누구에게나 열린 시장이 되어줍니다. 게다가 주식 시장은 합리적이기 때문에 노력한만큼 성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식 투자를 한다고 해서 모두가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 주식 시장은 펄떡이는 생물입니다. 매분 매초 변해갑니다. 이처럼 생물과도 같은 주식 시장을 매일 살피지 않으면 언제 괴물이 되어 내 뒤를 덮칠지 모릅니다. 그러니 열심히 수시로 공부하고 수시로 시장을 확인하고 적응해야 합니다.

모바일 중심의 시대,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투자 프로그램이 HTS(홈트레이딩시스템)입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시로 주식 시장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고 투자를 진행할 수 있죠.

주식 투자를 한다 하는 사람들 중에 HTS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주식 투자가 처음인데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뭔지 궁금하신가요?

답은 HTS(홈트레이딩시스템) 제대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국내 HTS 1위를 자랑하는 [영웅문4]를 활용해서 손쉽게 주식 투자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주변에 주식투자로 수익 낸 사람들 많죠? 더 이상 부러워만 하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모바일 HTS 하나면 주식 초보도 수익 낼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HTS ‘영웅문4’의 제대로 된 활용법


HTS는 말 그대로 집에서 손쉽게 주식매매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IT기술이 발전하기 전에 사람들은 손질매매를 통해서 주식을 거래했습니다. 손질매매란 수산물 공판장 등에서 손을 이용해 경매를 하는 것과 같은 형식의 거래입니다. 전산시스템이 발전한 이후 주식거래 체결은 전산을 통해 이루어졌지만, 주문은 증권사 지점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HTS의 등장으로 이제 집이든 사무실이든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투자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뱅킹처럼 자신의 ID와 비밀번호,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주식시세를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각 증권사들은 저마다 HT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HTS가 바로 키움증권의 ‘영웅문’입니다. 영웅문4의 사용법을 소개하며 HTS는 어떻게 설치하고 또 어떤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키움증권 HTS [영웅문4]

먼저, 영웅문4 같은 HTS를 다운 받으세요.


계좌를 개설한 증권사의 홈페이지에 가서 HTS를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하면 공인인증서를 받고 개설한 계좌를 연계할 수 있습니다. 방금 회원가입하며 만든 ID와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로 로그인 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4 다운로드: https://www.kiwoom.com/

영웅문4 다운로드 화면

영웅문4 로그인 화면



화면을 둘러볼까요? 로그인을 해서 HTS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영웅문4 첫 화면


먼저 메뉴들을 살펴봅시다. 화면만큼이나 앞이 깜깜하지요? 초보자들은 프로그램만 보고도 두려워합니다. 하지만 마구 눌러보면서 어떤 것들이 나오는지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단 메뉴를 보면 기능, 주식, 주식주문, ELW, 신용/대출, 투자 정보, 차트, 선물옵션, 선물/옵션주문, 채널K, SPECIAL, 펀드/금융상품, 해외주식, 온라인업무, 고객서비스, 보기 등의 큰 메뉴들이 있습니다. 우선은 간단하게만 이해하면 됩니다.


① 주식: 주식시세와 관련된 각종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주식주문: 주식주문을 할 수 있는 내용들이 들어 있습니다.

③ ELW: ELW의 시세 확인, 관련 지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신용/대출: 주식의 신용거래, 주식담보대출과 관련된 업무들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초보 투자자는 아직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⑤ 투자정보: 투자자별 매매동향과 프로그램매매동향, 그리고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리서치 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차트: 지수차트, 업종차트, 주식차트 등 각종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⑦ 선물옵션, 선/옵주문: 선물옵션과 관련된 시세 확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⑧ 채널K: 키움증권에서 제공하는 증권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⑨ SPECIAL: 미니화면과 자동투자일지 등을 제공합니다.

⑩ 펀드/금융상품: 펀드, ELF 등의 금융상품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⑪ 해외주식: 일본, 중국, 홍콩 등 시장에 직접 주문할 수 있고, 각국 주식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⑫ 온라인업무: 은행을 통한 입출금, 공모주 등의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⑬ 고객서비스: 제공되는 서비스의 안내와 모의투자대회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이제 주식시세표를 살펴봅시다.


주식 투자자에게 시세표는 몇 가지 측면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첫째, 자신이 투자하고 있거나 투자할 종목의 시세를 확인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종목의 주가가 오름세인지 내림세인지, 아니면 지루하게 움직이는 상태인지 시세표를 통해 확인하면 됩니다. 특히 매일매일의 시세를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과거의 추이를 같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둘째, 주가는 대체로 업종별로, 또는 당시에 인기를 끌고 있는 테마주 중심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시장의 중심에서 어떤 종목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주식시세표는 매우 중요합니다.

HTS에서는 매우 다양한 형태로 시세가 제공됩니다. 먼저, 개별 종목의 시세를 보기 위해서는 현재가 화면을 찾아보면 됩니다. 현재가 화면에서는 현재의 가격은 물론이고 어떤 증권사에서 매수 또는 매도하고 있는지 그리고 과거로부터 주가 추이는 어떻게 형성됐는지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움현재 메뉴



키움현재 메뉴를 클릭하면 아무런 숫자도 나오지 않을 겁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기업명을 검색하면 해당 종목의 현재가 화면이 나옵니다. 또한 업종별 시세와 업종 내에 속해 있는 종목들의 시세도 볼 수 있습니다.


전업종지수 화면



전업종지수 화면에서는 [차트]를 클릭하면 등락률을 그래프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차트등락률 그래프



같은 화면에서 [업종별주가]를 클릭하면 업종 내 종목별 시세가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버튼을 클릭하여 업종을 선택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종별주가 화면



테마별로도 시세를 볼 수 있습니다. 테마는 각 증권사에서 구성해놓은 것으로 모든 증권사가 다 똑같지는 않습니다. 각 증권사에서 제시하는 종목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둬야 합니다.


테마그룹별 화면



각 테마를 클릭하면 해당 테마에 속해 있는 종목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화면은 주류 테마에 속한 종목들을 살펴본 것입니다.

주류 테마는 현재 진로발효, 한국알콜, 풍국주정, 무학 등 7종목으로 구성되어 있고 4.67%의 테마상승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류 테마 세부 화면



이렇게 [영웅문4]와 같은 HTS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직접 사용함으로써 주식 시세를 확인하고 투자에 필요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가 처음이시라면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HTS를 활용해보세요. 주식 투자 전문가인 강병욱 박사님의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기본편>(2020년 개정판)에는 HTS 사용법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빈티지하우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