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아는동네

슬기로운 후암생활

처음 가보는 곳일수록 '현지인이 좋아하는 곳'으로 가야 실패 없는 거, 다들 아시죠?

6,25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서울의 중심에 있음에도 한적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간직한 '후암동'. 언뜻 보기에 평범한 주택가처럼 보이지만, 골목 사이를 들여다보면 나름의 신념과 독특한 색깔을 지닌 공간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후암동과 처음 마주한 당신이라면 꼭 가봐야 할, 후암동의 공간 4곳을 소개합니다.

눈누난냐
로터리 옆 사랑방, <소월길 밀영>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소월길 밀영은 앉은뱅이밀 카스텔라, 남도 흑밀 케이크 등 건강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공간입니다. 마을버스 종점이 있는 로터리에서 멀지 않아, 사람들이 오가는 마을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비정기적으로 독서 모임이나 제과 클래스 등을 열기도 합니다.

NO 결혼식, YES 아이스크림 가게! <스티키리키 아이스크림>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스티키리키 아이스크림은 필라델피아에서 온 사장님이 운영하는 미국식 아이스크림 가게입니다. 형식적인 결혼식 대신에 아이스크림 가게를 열었다는 부부의 스토리가 인상적입니다. 새우깡 맛, 고추장 초콜릿 맛 등 개성 넘치는 메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를 위한 작은 주방, <후암 주방>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후암주방은 도시공감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공유 공간으로, 식기나 조리도구가 부족한 1인 가구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공간은 크지 않지만 조리와 식사를 위한 설비와 기구가 알차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서재를 선물합니다, <후암서재>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후암서재는 식사, 휴식, 공부 등 모든 활동을 한 공간에서 해결하는 1인 가구를 위한 공간입니다. 안락한 책상과 작은 커피 바가 있어 혼자 시간을 보내기도 좋고, 모임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서재와 공부방이 있던 과거의 가정집을 기억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예예예

볼수록 매력적인 동네 후암동의 매력이 궁금하다면?


아는동네 컬렉션 <사적인 후암>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작성자 정보

아는동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