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으로 독립서점 스탬프 투어 떠나볼까?

조회수 2017. 7. 3.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독립서점, 어디까지 가봤니?
출처: pixabay
최근 책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면서, 전국 방방곡곡에 퍼져있는 ‘독립서점’의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출처: pixabay
독립서점은 대형서점과 다르게, 서점 주인만의 테마로, 원하는 책을 팔고 있다. 그런 테마가 있는 작은 서점은 마치 ‘아지트’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해서 많은 사람이 독립서점을 애용하고 있다.
출처: pixabay
독립서점을 가고 싶어도 가지 못하고 있다거나, 한 번에 다양한 독립서점을 즐기고 싶은 독립서점 탐방객을 위해 ‘연남동’에 있는 다양한 독립서점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출처: 서점 사이에 블로그
연남동에는 다양한 콘셉트의 독립서점들이 위치해있고 그런 점을 활용해 ‘연남동 책방 여행’이라는 스템프 투어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다. 과연 연남동에는 어떤 매력적인 독립서점들이 위치해있을까?
출처: 리스본 인스타그램
<드로잉북 리스본>은 『그래도, 사랑』, 『다시, 사랑』의 저자 정현주가 운영한다. 이 서점은 특이하게 한 달에 두 번만 문을 여는데, 작가 정현주의 작업실을 개방하여 서점으로 운영하는 형식이다.
출처: 리스본 인스타그램
‘라디오와 글쓰기’라는 수업이 진행되고 있어 글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주소 : 연남로 30 코오롱하늘채아파트 상가B동 305A *개점 : 첫째, 셋째 주 토요일 12:00~18:00
출처: 장영아 에디터
<라이너노트>에는 다양한 음악 관련 서적이 준비되어있다. 덕후가 아니어도 겁먹을 필요가 없다. 음악에 대한 설명이 적힌 작은 메모들이 적혀있을뿐더러, 책에 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띄-지’가 있기 때문.
출처: 라이너노트 페이스북
<라이너노트>에서는 음악, 책, 강연으로 꾸며진 작은 콘서트가 매번 준비되어 있으니 이벤트 정보를 알고 가는 것도 쏠쏠한 재미가 있을 것이다.
*주소 : 성미산로 29길 4. 12:00~19:00 *휴무 : 일요일
출처: 장영아 에디터
여행 전문 독립서점 <사이에>는 여행을 떠나지 않아도 책방을 가는 것만으로도 여행을 떠난 느낌이 든다. 여행 가이드북 뿐만 아니라 다양한 책들도 마련되어 있다. 독서야말로 마음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 아닌가.
출처: 사이에 페이스북
‘여행자의 시선’이라는 이벤트로 여행자가 직접 여행을 떠나 찍어온 사진들과 짧은 코멘트를 전시한다.
*주소 : 성미산로 31길 13, 2층, *개점 : 주중 10:00~21:00, 토 13:00~21:00 (일요일 휴무)
출처: 헬로인디북스 페이스북
뒤에 소개하는 사슴책방과 붙어있어 함께 가기 좋다. 국내 독립출판물을 판매한다. 독립출판물의 제작 과정이나 제작자가 궁금했던 사람들에게 궁금증을 해소시켜주고 있다. 아기자기한 물건들도 많다.
출처: 헬로인디북스 페이스북
사람들이 많이 기대하고 많이 알아가는 서점이며 번화가에 위치해있어 찾는 사람이 많은 편이다.
*주소 : 동교로 46길 33, 1층 *개점 : 15:00~21:00 (화요일 휴무)
출처: 사슴책방 페이스북
<사슴책방>은 시각 예술서적을 다룬다.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가 운영하고 있어 시각예술에 대해 궁금증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다. 특히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하는 대화 등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출처: 사슴책방 페이스북
<사슴책방>에는 국내외 그림책과 해외 독립출판물 등 다양한 책들이 마련되어 있다.
*주소 : 동교로 46길 33, 1층, 14:00~20:00 *휴무 : 화요일 휴무
출처: pixabay
생각보다 다양한 독립서점이 있다. 독립서점에 한 번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어디를 가봐야 할지 막막하다면, 산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연남동’은 어떨까.
[유라이프 장영아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