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꼭 한번 먹고 싶은 후쿠오카 음식들

조회수 2018. 5. 31. 18: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후쿠오카는 음식에 관해서는 유독 ‘최초’라는 수식어가 많다. 그만큼 맛있는 음식들이 후쿠오카에서 시작됐다는 사실!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후쿠오카
대표
메뉴들
,
빠짐없이
살펴보자
!
#하카타 라멘 - 진한 육수에 탄탄한 면발
진하게 우려낸 돼지뼈 국물의 돈코츠 라멘. 뿌연 육수에 가늘지만 탄력 있는 면이 특징. 고명으로 올라가는 챠슈가 사르르 녹는다. 부산 돼지국밥이 잘 맞는다면 추천.
#고보텐 우동 - 색다른 우동
넙적하고 부드러운 면에 우엉튀김(고보텐)을 얻은 후쿠오카 대표 우동. 가츠오부시와 해산물로 맛을 낸 국물이 일품이다.
#모츠나베 - 푸짐한 냄비 요리
일본식 곱창전골. 소곱창을 넣어 만든 후쿠오카 명물. 곱창과 부추, 양배추 등 채소와 완자를 넣고 간장이나 된장으로 맛을 내 푹 끓여 먹는다. 남은 국물에 국수를 말아 먹는 것도 잊지 말자.
#후쿠오카 함바그 - 돌판에 구워먹는 함바그
후쿠오카하면 가장 먼저 생각 나는 메뉴. 우리나라에도 수많은 전문점들이 들어와있다. 특정 전문점들은 생 함바그를 개인 돌판에 직접 구워먹는 방식으로 유명하다.
#미즈타키 - 따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후쿠오카 대표 향토요리. 닭곰탕과 비슷한데 샤브샤브처럼 먹는다. 먼저 국물에 소금을 조금만 넣어 깊은 맛을 즐긴 다음, 닭고기와 양배추를 소스와 함께 먹고, 죽을 끓여 즐긴다.
#멘타이코 - 짭쪼름한 풍미의 밥도둑
후쿠오카의 명물 명란젓. 담백하게 만든 것이 우리나라와 다른 점. 라멘, 우동, 달걀말이, 파스타, 마요네즈 등 퓨전 요리로 즐길 수 있다.
#야키토리 - 필수로 먹어야 할 꼬치
야타이에 더없이 잘 어울리는 닭꼬치 구이. 닭껍질을 함께 굽는 것이 특징이다. 야키토리는 주문 전 양념이 된 양배추를 내주는데, 이것은 후쿠오카가 원조.
히토쿠치 교자 - 맥주를 부르는 맛
한입 크기의 군만두. 한쪽은 바싹하고 다른 한쪽은 쫄깃하게 구워낸다.

★80개도시 가이드 무료배포중★
뒷장에서 바로 받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