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대신 호캉스! 서울 도심 속 호텔 4곳 추천

조회수 2021. 4. 14. 16: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올해도 벚꽃축제 취소 혹은 제한 운영
호텔스컴바인, 도심 속 나들이 즐기고
호캉스 하기 좋은 서울호텔 4곳 추천





완연한 봄이다. 가벼워진 옷차림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도 멀리 나가기 어려운 요즘, 가까운 도심에서 짧고 굵게 나들이해보는 건 어떨까. 마침, 호텔스컴바인이 서울 도심에서 나들이한 뒤 호캉스를 즐기기 좋은 호텔 4곳을 소개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은 전통과 현대의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호텔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보물인 흥인지문과 마주하고 있어 로비는 물론 모든 객실과 부대시설에서 옛 고궁의 고즈넉한 아름다움이 스며들어 있다. 이와 함께 5성급 호텔에 걸맞은 고급스러움을 함께 느껴볼 수 있다.





호텔과 멀지 않은 거리에 흥인지문과 이어지는 서울 낙산성곽길이 있어 도심 속 여유로운 산책도 즐길 수 있다. 낙산성곽길 구간은 경사가 완만하여 산책하듯 걷기 적당하고 전망 좋은 낙산공원과 연결되어 있어 해질녘쯤 도착한다면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100년 전통 재래시장인 광장시장이 도보 5분 거리여서 먹캉스 나들이로도 적합하다. 광장시장의 명물 빈대떡부터 육회까지 입맛대로 고른 뒤 객실로 돌아와 흥인지문의 멋진 야경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해보자.





힙스터라면 홍대 방향 ‘라이즈 호텔’


장시간 외출은 꺼려지지만 오랜만에 문화생활은 즐겨보고 싶다면 홍대 거리와 맞닿아 있는 라이즈 호텔을 추천한다. 이곳은 스트리트 문화와 예술이 담긴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고 있어 현대적인 디자인과 독특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라이즈 호텔은 홍대 특유의 예술성과 자유로움을 선사하기 위해 루프탑도 특별하게 조성했다. 루프탑에는 LP 컬렉션이 있는 클럽 바가 있어 눈과 귀로 레트로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야외에는 테라스에서는 가볍게 칵테일과 야경을 즐기며 답답했던 기분도 떨쳐낼 수 있다.





또한, 1~3층에는 편집숍 웍스아웃의 매장, 독립 서적을 취급하는 프린트 컬쳐 라운지가 함께 자리하고 있어 호텔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자유롭게 드나들며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지하 1층에서는 반스와의 협업으로 운영 중인 '반스X라이즈 스케이트 파크'를 신청자에 한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호텔 전체가 SNS 인증샷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이태원에 위치한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이미 SNS상에서 유명한 호텔이다. 지난해 8월에 개관하여 시기가 좋지 못했지만 입소문을 타고 화제의 신상 호텔이 되었다. 입장하면 로비에서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대담하면서도 감각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 호텔의 가장 강력한 매력 요소는 야외 수영장이 될 전망이다. 5월 오픈 예정인 야외 수영장은 수영장 벽 부분을 투명유리로 제작해 신선함을 주고 있어, 이미 SNS 인증샷 필수코스로 익히 알려져 있다.





수영장 외에도 즐길 요소는 풍부하다. 호텔 지하 아케이드에는 레스토랑과 카페뿐만 아니라 큐레이션 서점, 패션∙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등 아기자기한 소품과 다양한 구경거리를 선보인다. 이국적이고 활기찬 에너지가 가득한 이태원에서 세련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을 추천한다.





숙박과 맛집 투어를 한 번에 ‘안다즈 서울 강남’

하얏트 체인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3호선 압구정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네덜란드 디자이너 팀 ‘피에트 분’ 스튜디오가 인테리어를 맡았고, 한국의 조각보와 보자기 등에서 영감을 받아 한국적 색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세련되게 풀어냈다.





 호텔 2층 조각보 레스토랑은 3월 새단장을 통해 3개의 다이닝 & 바 공간으로 전문성을 더하였다. 서울골목과 미식골목을 재해석한 색다른 컨셉의 레스토랑으로 가성비 높은 메뉴부터 풀 코스 세트 메뉴까지 풍성하다.






부대시설로는 객실 이용객이라면 누구나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실내 수영장이 있다.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LED 스크린에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 신비로운 분위기를 조성하여, 실내이지만 야외 수영장 부럽지 않도록 꾸몄다. 자쿠지도 마련되어 있어 호텔 또는 호텔 근처에서 맛집 투어를 마친 뒤 수영장에서 느긋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사진 제공 = 호텔스컴바인

권오균 여행+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