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제주 항공권 제일 싼 요일은 O요일, 가장 효율적인 여행일정은?

조회수 2021. 3. 24. 16: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해외 여행길이 막히자 ‘해외 못지않은 제주’가 인기 여행지로 부상했다.

제주 하루방 / 사진출처 - 카약

지난해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을 하지 못하게 되자 국내항공권 검색이 전년 대비 1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모든 인기 항로는 제주로 통했다.






17일 여행 검색 엔진 카약이 최근 2년간 자사를 통한 항공 검색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19년 대비 2020년의 국내 항공권 검색 비율은 약 11% 상승했고, 노선별로는 ‘서울-제주’ 노선이 가장 많았다. 검색량 2, 3, 4, 5위(편도기준) 노선은 각각 ‘부산-제주’, ‘대구-제주’, ‘부산-서울’, ‘제주-서울’이었다.


출처: 사진출처 - Flickr

또한 최근 석달간(2020년 11월~2021년 1월) 항공권 검색 및 가격을 분석해보니, 금요일 출발이 가장 비싸고 화요일 출발이 가장 싼 것으로 나타났다. 요일별 항공권 검색량은 금요일이 가장 많았고, 수요일이 가장 저조했다.






그리고 왕복 노선 검색 비중(53%)이 편도보다 약간 더 컸다. 단기간 여행을 한다면 왕복권이 편도 2회보다 저렴하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출처: 사진출처 - 카약

가장 인기 있는 서울-제주 노선의 요일별 가격을 편도로 분석하면, 서울발 제주행 항공편은 월·화요일이 가장 저렴했고, 제주발 서울행 항공편은 목요일 출발이 최저가였다. 2박 일정이 가장 저렴했는데, 그 중 ‘화요일 출발, 목요일 도착’이 가장 쌌다.





카약은 이와 같은 항공권 요금의 상승 및 하락 가능성 추이를 검색일 기준으로 7일 이내에 제공하고있다.





손지영 여행+ 인턴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