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중 떡볶이를 아시나요?" 아이돌, 온라인으로 한국 알린다

조회수 2021. 1. 20. 17: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에어비앤비, 워너뮤직코리아와 ‘인사이드 케이팝’ 론칭

온라인 체험 페스티벌로 케이팝의 세계 집중 조명

케이팝 아티스트, 안무가, 헤어 디자이너 온라인 소통

페스티벌 기간 1월 25일~30일...체험요금은 20달러


크래비티 멤버들이 떡볶이 조리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제공 = 에어비앤비>

아이돌 그룹 크래비티 멤버들이 직접 떡볶이를 조리하며 궁중 떡볶이와 일반 떡볶이의 차이를 설명해준다. 빨간색이 아니고, 하얗다고 한다. 왜냐? 고추장이 아니라 간장으로 국물을 만들어서 그렇다. 한국 사람들에게는 익숙할 수도 있는 내용이지만, 전 세계에 있는 케이팝 팬들에게는 생소하고 신기할 법도 한 이야기다. 코로나 시대에 맞게 랜선으로 접속하면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에어비앤비가 ‘온라인 체험’이라는 형식으로 케이팝의 무대 뒤 이야기, 한국 팝 음악 산업의 매력, 그리고 숨겨진 한국의 관광을 집중 조명한다. 워너뮤직코리아와 파트너십을 맺어 진행하는 에어비앤비의 ‘인사이드 케이팝’은 1월 25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된다. 모두 14개 프로그램으로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진행된다.


모든 온라인 체험의 요금은 미화 $20이며, 한국 시각으로 21일 오전 8시부터 에어비앤비 (www.airbnb.com/insidekpop)에서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왼쪽 몬스타엑스, 오른쪽은 제이미. <제공 = 에어비앤비>
왼쪽 몬스타엑스, 오른쪽은 제이미. <제공 = 에어비앤비>

출연진 면면이 화려하다. 각종 음악 차트에서 1위를 달리는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 등이 나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케이팝의 매력을 전달할 예정이다. 댄스 리허설, 보컬 트레이닝부터 메이크업 강좌, 사진 촬영을 위한 팁에 이르기까지, 게스트는 케이팝 스타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일부 온라인 체험에서는 비즈 팔찌를 만들며 휴식을 취하거나, 편의점 음식으로 ‘먹방’을 진행하며 게스트와 대화를 나누는 등 케이팝 스타들의 무대 뒤 일상을 만나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도 제공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인사이드 케이팝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 <제공 = 에어비앤비>

이번 온라인 체험 컬렉션에서는 케이팝 스타들 및 안무가,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온라인 체험과 함께,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운영 중인 한국의 음식과 문화를 주제로 한 온라인 체험도 찾아볼 수 있다. 또 세계 각지의 음악을 주제로 한 온라인 체험과 음악을 주제로 한 숙소도 함께 소개된다.


캐서린 파월 에어비앤비 글로벌 호스팅 총괄은 “여행이 제한된 지금, 인사이드 케이팝은 케이팝을 대표하는 스타들의 무대 위 모습은 물론 일상의 모습을 엿볼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인사이드 케이팝이라는 가상 여행을 통해 앞으로 한국을 여행할 게스트들이 그곳의 역동적인 활기를 미리 체험하고 서울의 매력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권오균 여행+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