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경북 인기 카페 100곳 한데 모았다, 어디부터 갈까?

조회수 2020. 11. 4.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경북도

  경북도가 지역을 대표하는 카페 명소 100곳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카페 여행 지도 ‘오늘은 어디 갈까?’를 발간했다. 여행 지도는 일상으로 자리 잡은 카페 여행 트렌드와 위드 코로나 시대 소규모 개별여행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경북 카페 명소 100곳을 선정해 한눈에 보기 쉽고 소지하기에도 편리한 지도 형식으로 제작했다.

  잘 가꾼 정원이 있는 곳, 아름다운 자연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 커피와 디저트가 맛있는 곳 등 23개 각 시군별 4~5곳씩 총 100곳의 카페를 담았으며 지역의 카페를 우선 반영하고 방문객 수, SNS 계정 회원 수, TV 방송 및 언론 노출 빈도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했다.

출처: 경북도
포항 문화관커피집

  권역별로는 동해안권, 북부권, 중·서부권, 대구 근교권 4개로 분류해 동해안권에는 푸른 파도가 있는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포항, 경주, 울진, 영덕, 울릉의 카페 20곳을 선보인다. 북부권에는 백두대간의 산으로 둘러싸여 초록색 풍경을 가진 안동, 영주, 문경, 영양, 예천, 봉화의 카페 24곳이 담겼다. 

출처: 경북도
경주 메이플

  중서부권은 낙동강 줄기 따라 흐르는 김천, 구미, 영천, 상주, 군위, 의성, 청송의 카페 34곳을 만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시골의 여유와 도시적 세련미를 함께 갖춘 대구 근교권에는 경산, 청도, 고령, 성주, 칠곡 지역 카페 22곳을 담았다.

  지도에는 카페의 대략적인 위치를 표시하고 주소, 연락처 및 해당 카페만이 갖는 특징을 소개했다. 또, 카페에서 가까운 관광지와 이동 소요 시간까지 수록해 카페를 방문한 후 인근의 관광지도 함께 가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출처: 경북도

  경북도는 카페 여행 지도를 도내 주요 관광안내소, 관광호텔, 관광지 등에 배포하고 경북 관광 포털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 게시해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여행하기 좋은 가을날,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경북의 카페 명소와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고 경북에서 좋은 추억을 담아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수아 여행+ 인턴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