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대박남? '의외로' 꿀맛이라는 음식 조합

조회수 2020. 10. 24. 2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마라도에는 쌈장과 수박 조합이 인기라는데..미국에는 대체?
괴식인가 꿀조합인가? 맛을 떠올리면 상상이 가지 않는데 생각보다 맛있는 음식 조합이 있다. 
과거 한 예능프로그램에도 마라도 해녀가 수박에 쌈장을 찍어먹는 모습이 방영되면서 화제가 된 적이 있었다. 나중에는 강레오 쉐프가 극찬하며 '쌈수밥(쌈장&수박&밥)' 조합이 온라인 상에서도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미국에서도 '의외로' 맛있다는 상상초월 괴식 조합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인기다. 요즘 먹는게 심심한 분들을 위한 미국표 꿀조합을 소개한다. 

감자튀김 & 아이스크림

'단짠'은 언제나 옳은 조합이다. 비슷한 조합으로는 밀크쉐이크와 감자튀김의 궁합이 유명하다. 한국에도 의외로 즐겨먹는 사람들이 많다.

땅콩버터 & 오이피클

피클의 새콤한 맛과 피넛버터의 달콤짭짤한 맛의 조합이 의외로 괜찮다고. 미국에서는 '피넛버터 샌드위치'를 즐겨먹는 사람들이 꽤 있다고 한다. 비슷한 예로는 피넛버터 버거를 꼽을 수 있다. 피넛버터가 듬뿍 들어간 리치한 맛의 햄버거 속에 새콤한 피클의 존재감이 대단한 맛이다.

바나나 & 피자

언젠가 피자를 꿀에 찍어먹는 신문물을 발견하고 촌에서 온 티를 팍팍낸 적이 있었다. 달콤함과 고소함의 조합도 늘 옳지 않았던가. 피자에 올라가는 치즈는 취향대로 곁들인다고. 크림치즈, 모짜렐라 치즈 다양하다. 시나몬이나 꿀을 듬뿍 뿌리기도 한다.

크림치즈 & 핫 치토스

미국에서 꼭 사온다는 핫 치토스. 한국에서 먹을 수 있는 치토스보다 훨씬 짜고 매운 맛을 자랑한다.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자인데, 크림치즈와 함께 먹으면 매운맛이 중화되고 칼로리는 배가 된다고.

배혜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