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일본서 난리났던 42초 만에 완판된 한국 작물의 정체

조회수 2020. 6. 15. 14:5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일본서 난리났던 42초 만에
완판된 한국 특산물의 정체

42초 만에 완판된 농산물이 있어 화제입니다. 강원도 아스파라거스가 품절 대란을 겪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수출길이 막혀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판매를 돕기 위해 도가 발벗고 나선 것인데요.

지난 21일 판매 물량으로 준비된 아스파라거스 1000박스는 42초 만에 완판됐습니다. 4일 오전에도 준비된 물량 2000박스를 57초 만에 소진하며 성공적인 판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강원도는 지난달 20일부터 아스파라거스 1kg을 무료배송으로 7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계획한 물량이 모두 팔리면 판매 수익은 전부 농가에 돌아간다고 합니다. 도는 운송비, 포장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강원도 클래스

강원도 내 아스파라거스 생산량은 전국 70%를 차지합니다. 아열대 지방이 원산지인 아스파라거스가 강원도에서 성공하게 된 것은 생육에 적합한 조건을 갖췄기 때문입니다. 현재 강원도는 아스파라거스를 대표 농가 소득 작물로 주력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강원도 농수특산물 '진품센터'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아스파라거스는 굵기가 17mm~25mm에 달한다고 합니다. 맛좋고 품질이 뛰어난 강원도 클래스 아스파라거스는 기존 일본에 수출됐던 상품이라고 합니다.

사진=MBN 뉴스 캡처

코로나19 사태로 판로가 끊긴 농가와 납품업체들을 돕기 위해 시작된 착한 소비가 확산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구매 경쟁이 치열해지자 이제는 구입 성공 후기와 꿀팁까지 SNS계정에 공유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아스파라거스는 몸속에 쌓인 젖산 등의 피로 물질을 제거하고 이뇨 작용을 높여 불필요한 암모니아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삭 끝엔 루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혈액순환에도 효과가 있다네요.

뿐만 아니라 소화계를 깨끗하게 해주는 프리바이오틱 성분도 풍부합니다. 때문에 아스파라거스는 밤에 먹어도 속에 불편함을 주지 않고 많이 먹어도 체중 증가와는 거의 상관이 없다고 하네요.

여행하는 KWD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