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여행+

대만 여행객들이 모르는 특별한 빙수 맛집들

5,85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대만에 오는 여행객들의 먹거리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는 것들이 바로 시원한 음료와 빙수입니다. 그래서 대만을 여행하다보면 많이 보게되는 곳이 음료 체인점들이고요.


타이페이 시내를 돌아다니다 보면 현지인, 여행객 할 것 없이 손에 음료를 하나씩 들고 거리를 활보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최근에는 대만 핫 아이템으로 컵홀터(드링크백)이 큰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합니다. 

대만에서 인기있는 컵홀터(드링크백)

물론 음료가 유명하지만 음료 외에도 더위를 확 날려주는 대만의 놓칠 수 없는 또 하나의 먹거리는 바로 망고빙수입니다. 타이페이 곳곳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망고빙수 전문점들…


부드러운 눈꽃빙수 위에 싱싱한 생망고를 듬뿍 올린 후 달콤한 망고시럽까지 올려주면 완성되는 대만의 시그니쳐 먹거리 망고빙수!! 

대만 망고빙수

하지만 대만의 시원항 빙수 먹거리는 망고빙수만 있는게 아니랍니다. 대만에는 현지인들이 즐겨먹는 더 많은 종류의 시원한 빙수들이 있다는걸 알고 계신가요? 그중에는 오직 대만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별미들도 있어요!!


오늘은 “대만 여행객들이 모르는 특별한빙수 맛집들”이라는 주제로 대만의 특별한 먹거리를 소개해보려합니다. 진짜 대만을 느껴보고 싶으신 대만여행러라면 망고빙수 뿐 아니라 000 빙수에도 도전해보세요!!

1.망고빙수

대만 용캉제 스무시 망고빙수

대만 여행에서 빠지지 않고 찾아가게 되는 망고빙수 전문점!! 그래서 대만 여행계획표에 1일 1망고빙수 를 넣으시는 분들이 많아요!! 타이페이에서 많이 찾아가는 망고빙수 맛집으로는 101타워 근처의 아이스몬스터, 용캉제의 스무시 망고빙수, 중산역 카페거리 근처의 빙찬 빙수, 시먼딩 삼형매 망고빙수 등이 있습니다. 

타이페이 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망고빙수 가게들

그런데 사실 대만 야시장이나 여행지 골목길을 돌아다니다 보면 망고빙수 간판이 많이 보이는데요. 사실 이런 곳이 은근 저렴하고 맛도 좋으니 한번쯤 도전해보세요!! 

2.또우화

대만 전통 먹거리 또우화(豆花)

대만 사람들이 더운 날 가장 즐겨먹는 대만의 대표 먹거리 중 하나입니다. 사실 망고빙수보다 더 인기있는 먹거리로 여름에는 갈아낸 얼음을 넣어서 시원하게 먹기도 하지만 쌀쌀한 겨울에는 따뜻하게 먹기도 합니다. 대만의 전통 식당에서 디저트로도 제공되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또우화는 달달한 사탕수수 또는 동과라는 열매로 만든 달콤한 탕에 두부로 만든 부드러운 푸딩을 넣고 쇄빙기로 갈아낸 얼음을 넣어 먹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그 위에 추가로 본인이 좋아하는 토핑을 올려먹는 먹거리에요. 

분위기 있는 타이페이 또우화 전문점

대만의 야시장, 전통시장, 먹거리골목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대만 프로여행러라면 대만여행 중에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3.파인애플빙수

타이페이 동취에 있는 파인애플 빙수

대만 선물 1순위 펑리수!! 대만의 특산품 파인애플 앙금이 듬뿍 들어간 인기 선물리스트 입니다. 워낙 대만이 맛있는 파인애플 생산지로 유명한 곳이다보니 펑리수가 유명해졌습니다. 그 맛있는 파인애플로 빙수를 만드는 곳은 없나요? 당연히 있습니다. 타이페이의 맛집과 상점들이 모여있는 동취라는 지역에는 파인애플 빙수로 유명한 맛집이 숨어 있습니다.

베이먼 파인애플 빙수(펑리삥)

타이페이 동취에 있는 파인애플 빙수


분위기부터 뭔가 범상치 않은 포스를 풍기는 베이먼 펑리빙(北門 鳳梨冰)!! 가격은 아주 저렴하지만 맛은 저렴하지 않은 현지인들의 로컬 인기 빙수입니다. 외국인 여행객은 거의 볼 수 없는 맛집!!

4.밀크티빙수

대만 타이거 슈가 흑당 밀크티

대만여행에서 또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는 바로 밀크티입니다. 요즘은 흑당 밀크티가 대세라고 하지만 그래도 역시 진한 우롱차 또는 홍차의 깊은 맛과 향이 느껴지는 밀크티가 최고입니다. 

러화야시장의 밀크티 빙수

대만이 이렇게 밀크티로 유명한데 밀크티 빙수는 없을까요? 그럴리가요!! 당연히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빙수 맛집에는 쫀득한 흑당 타피오카 알갱이가 들어있는 밀크티 빙수가 있습니다. 특히 타이페이의 인기 야시장 가운데 하나인 러화야시장을 찾아가면 밀크티 맛의 눈꽃 빙수 위에 부드러운 흑당 타피오카 알갱이를 올려 먹는 별미 빙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5.옥수수빙수

대만의 명동이라 불리는 시먼딩거리

이번에는 더 특이한 빙수를 소개해드립니다!! 여행객들이 자주 찾아가는 여행지로 대만의 명동이라고 불리는 시먼딩 안에는 수십년간 빙수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맛집이 있습니다. 

시먼딩 양기춘탕마수 옥수수빙수

바로 옥수수빙수 맛집입니다. 어떤 단골 손님들은 이 빙수를 먹기위해 지방에서 올라오기도 합니다. 사실 빙수의 비주얼은 그렇게 맛있어 보이지는 많아요!!


하지만 은근 매력적인 맛의 빙수로 먹고나면 또 찾아오게 만드는 특별한 빙수입니다. 옥수수만 올라가 있는 옥수수빙수와 옥수수와 다른 토핑이 함께 올려진 빙수가 있습니다. 

시먼딩에서 유명한 삼형매 망고빙수 맛집에서 멀지 않는 곳에 위치해 있으니 하루는 망고빙수, 하루는 옥수수빙수에 도전해보세요!! 

6.땅콩모찌빙수

타이페이 시내에 숨겨져 있는 또 하나의 특별한 빙수는 무엇일까요?


고소한 땅콩과 쫀득한 식감의 모찌가 시원한 얼음 위에서 만나면 어떤 맛일까요? 대만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빙수 중 하나는 바로 땅콩모찌빙수입니다. 

땅콩모찌빙수

닝샤야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땅콩모찌빙수는 닝샤야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수백여가지 먹거리 중 베스트 10 안에 드는 메뉴입니다. 고소함과 달콤함의 콜라보레이션!! 그리고 즉석에서 만들어낸 따뜻하고 쫀득한 식감의 모찌!! 대만에서 꼭 한번은 맛봐야 할 빙수입니다.

닝샤야시장 땅콩모찌빙수 맛집

대만 여행 중 어떤 빙수까지 맛보셨나요? 여기있는 빙수 맛집들을 모두 클리어 했다면 당신은 진짜 대만 프로여행러!! 대만 여행 중에 망고 빙수 뿐 아니라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로컬 빙수맛집도 여행일정표에 넣어보세요!! 

여행+ 콘텐츠프로바이더 바쁜아이

작성자 정보

여행+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