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복근의 주인공은 나야 나! 꿀복근 빠르게 만드는 사소한 습관 5

조회수 2017. 5. 22. 18:1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올 여름에는 비키니를 꼭 입어보리라 연초에 다짐했던 목표를 위해서는 예쁜 복근을 만들어야겠죠?


복근이 하루아침에 그냥 생기지는 않겠지만 꾸준한 운동과 함께 일상 생활에서 쉽게 지킬 수 있는 사소한 습관 몇 가지로 꿀복근을 빠르게 한번 만들어 볼까요?

나트륨이 많은 음식은 수분 저류현상을 일으키는데요. 수분 저류 현상은 신체의 구멍에 수분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돼 신체 기관이 붓는 현상이에요.


몸이 자주 붓는다면 복근을 만드는데 힘이 들겠죠! 나트륨을 줄여붓지 않아도 탄수화물 섭취가 과하다면 선명한 복근을 만나기 어려운데요.


장기적으로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탄수화물 섭취도 줄여야 해요. 일주일 이상 지속적으로 탄수화물을 줄인다면 배 주위의 지방이 조금씩 없어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복근은 의외로 작은 근육인데 허벅지, 허리, 척추로 이어지는 ‘코어 근육’을 단련하지 않고 복근 운동을 하면 다치기 쉬워요. 


기본적인 코어 운동인 "플랭크"를 알아 볼까요!


1. 엎드린 뒤 상체를 들고 팔꿈치를 어깨 너비로 벌린 상태에서 손을 모은다.

2. 팔꿈치가 수직이 되도록 만든 뒤 무릎을 모으고 허리가 곧게 펴지도록 중립 자세를 취한다. 이때 시선은 바닥을 향한다.

3. 30초씩 15회 반복한다.

일상 생활 할 때 항상 몸에 힘을 주고 걷고, 운동을 할 때는반동을 이용하거나 횟수를 채우려고 자세를 흐트려 트리면 안돼요.


근육의 완벽한 수축과 이완을 느끼면서 운동해주세요. 호흡은 힘을 풀 때 들이마시고 힘을 줄 때 내쉬어야 하며 완벽히 수축 했을 때 자세를오래 유지하면 운동 효과가 더 크다는 점 잊지마세요!

밥 먹고 바로 눕는다면 섭취한 것들이 전부 지방으로 쌓여 뱃살을 만드는 요인이 되니까 주의 해야 해요.


체지방 연소를 극대화하려면 식후 3-4시간 후에 운동 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여유 있는 핏의 옷은 살짝 멀리해야 하는데요. 널널하고 편안한옷을 입으면 몸에 긴장감이 없어 식사를 할 때 자연스럽게 더 많은 양을 먹게 되죠.


몸에 꼭 맞고 살짝 불편한 옷을 입는다면 평소보다 몸에 긴장감이 들어가고 배에 힘이 들어가 적게 먹기도 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되죠.

예쁜 복근을 장착했다면 복근이 강조되는 예쁜 옷을 입어야겠죠?


경리나 송지효처럼 화이트&블랙의 조화는 언제나 정답일텐데요. 짧은 크롭 화이트 티셔츠로 섹시미를 더했네요.


컬러풀한 패션을 선보인 하니와 정혜성인데요. 상큼한 그린컬러와 옐로우 컬러를 매치한 하니는 싱그러운 매력을, 레드와 화이트 컬러를 매치한 정혜성은 은근한 섹시미를 보여주네요.

올 여름엔 매번 계획만 세우고 실패하지 말고,


크롭티와 비키니를 위해 

멋진 복근을 한번 만들어 볼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