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타임포럼

블루 이즈 더 뉴 블랙

65,06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시계 업계를 강타한 블루 컬러 트렌드가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오리스(Oris) 역시 최근 인상적인 블루 컬러 다이얼 신제품을 끊임없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기존 모델을 바탕으로 다이얼 컬러만 변주한 구성이라 신선한 느낌은 덜하지만 시계 자체가 주는 매력은 거부하기 힘듭니다. 

오리스 빅 크라운 프로파일럿 칼리버 111 블루 다이얼 버전

먼저 보실 신제품은 빅 크라운 프로파일럿 칼리버 111(Big Crown ProPilot Calibre 111) 라인에 새롭게 추가된 블루 다이얼 버전(Ref. No. 01 111 7711 4165 LS)입니다. 10일 롱파워리저브를 보장하는 기존의 베스트셀링 모델의 사양을 그대로 이어가는데, 선버스트 가공한 은은하면서 깊은 다크 블루 컬러 다이얼이 제법 인상적인 조화를 보여줍니다. 앞서 아뜰리에 컬렉션에 선보인 칼리버 111 블루 다이얼 버전과 비교해도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비슷한 블루 다이얼을 사용했지만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이라면 아뜰리에 버전을, 상대적으로 스포티한 파일럿 시계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이라면 빅 크라운 프로파일럿 버전의 신제품을 선택하시면 될 것입니다.  

전체 새틴 브러시드 마감한 스틸 케이스의 지름은 44mm, 케이스 방수 사양은 100m. 무브먼트는 시와 분, 초(스몰 세컨드), 날짜, 그리고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를 표시하는 매뉴팩처 수동 칼리버 111을 탑재했습니다. 싱글 배럴 구조임에도 직경이 큰 배럴과 얇고 긴 메인스프링을 사용해 10일간의 롱파워리저브를 보장하며,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오직 오리스에서만 볼 수 있는 자사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트랩은 다크 브라운 컬러 루이지애나산 악어 가죽(크로커다일) 스트랩과 블랙 컬러 직물 스트랩, 그리고 스틸 브레이슬릿을 각각 지원하며, 기본 스트랩 외 개별 구매 및 호환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빅 크라운 프로파일럿 칼리버 111 블루 다이얼 버전의 국내 출시 가격은 이전 버전과 동일한 650만 원입니다.   

클리퍼톤 섬

다음 보실 신제품은 오리스 클리퍼톤 리미티드 에디션(Oris Clipperton Limited Edition)으로, 파나마 운하 서쪽 해상에 위치한 프랑스령의 무인도 클리퍼톤 섬의 생태계 보존을 위한 해양생태학자들의 탐사 및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취지로 마련되어 수익금 일부가 자동 환원됩니다. 

오리스 클리퍼톤 리미티드 에디션

클리퍼톤 한정판은 올해 좀 더 슬림하고 샤프하게 리뉴얼한 베스트셀링 다이버 컬렉션 아퀴스(Aquis) 데이트 모델을 바탕으로 방사형으로 퍼지는 선명한 블루 선버스트 다이얼을 적용하여 흡사 클리퍼톤 해안의 천혜의 바다를 연상시킵니다. 스틸 소재의 케이스 지름은 43.5mm, 케이스 방수 사양은 300m를 지원하며, 60분 눈금이 새겨진 단방향 회전이 가능한 베젤 톱 인서트에는 블랙 세라믹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무브먼트는 셀리타 SW 200-1를 베이스로 수정한 오리스 733 자동 칼리버를 탑재했으며(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38시간), 스크류 타입의 솔리드 스틸 케이스백 중앙에는 클리퍼톤 섬의 형상과 함께 좌표를 엠보싱 각인해 해당 스페셜 에디션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오리스 클리퍼톤 리미티드 에디션(Ref. No. 01 733 7730 4185 MB)은 총 2,000피스 한정 제작될 예정입니다. 공식 리테일가(스위스 현지 기준)는 블랙 러버 스트랩 모델의 경우 1,950 스위스 프랑(CHF), 스틸 브레이슬릿 모델일 경우엔 2,150 스위스 프랑(CHF)입니다.    


관련 타임포럼 뉴스 원문 바로 가기


Copyright ⓒ 2017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작성자 정보

타임포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