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타임포럼

페라리와 손잡은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3,59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하이엔드 시계 제조사 리차드 밀(Richard Mille)이 이탈리아의 슈퍼카 제조사인 페라리(Ferrar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페라리하면 위블로와의 오랜 파트너십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제 위블로와 작별하고 올해부터 향후 5년간은 리차드 밀과의 불꽃 튀는 파트너십을 보게 될 것입니다. 

리차드 밀과 페라리, 태그호이어와 포르쉐, 지라드 페리고와 애스턴 마틴 등 올해 들어서 유독 스위스 시계 브랜드와 자동차 브랜드 간의 신규 파트너십 체결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특히 리차드 밀은 컬렉션의 DNA부터 모터스포츠와 레이싱에서 지대한 영향을 받았는데요. 르망 클래식(Le Mans Classic), 맥라렌 오토모티브(McLaren Automotive)와 맥라렌 F1 팀, 알파 로메오 레이싱(Alfa Romeo Racing) 팀, 하스 F1 팀(Haas F1 Team) 등 다양한 모터레이싱 대회 및 유수의 포뮬러 원 팀과 파트너사로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세계적인 드라이버 키미 라이코넨(Kimi Räikkönen), 월드 랠리 챔피언 세바스티앙 뢰브(Sébastien Loeb) 등을 브랜드의 친구로 삼으며 모터스포츠 업계와의 끈끈한 유대를 과시해왔습니다. 나아가 작년에는 100% 여성 드라이버로만 구성된 리차드 밀 레이싱 팀(Richard Mille Racing Team)까지 창단했을 정도이니 리차드 밀이 이 분야에 스위스 어느 시계 브랜드 보다 진지하게 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리차드 밀 레이싱 팀의 엔진

20세기 모터스포츠 업계의 전설인 엔초 페라리(Enzo Ferrari)에 의해 1947년 창립한 페라리는 일찍이 탁월한 레이싱 머신 제작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엔초 페라리가 직접 창단한 스쿠데리아 페라리(Scuderia Ferrari) F1 팀은 모터레이싱의 역사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리차드 밀과 페라리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모터레이싱의 정점인 포뮬러 원(F1)은 물론,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EC), GT 레이싱 대회(Competizioni GT), 페라리 챌린지(Ferrari Challenge),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까지 전 분야에 걸쳐 활발한 협업의 결실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리차드 밀은 재능 있는 어린 드라이버들을 양성하는 교육 기관인 페라리 드라이버 아카데미(Ferrari Driver Academy)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페라리 챌린지 시리즈의 후원 브랜드로 함께할 예정입니다. 페라리 챌린지는 1993년부터 세계적인 단일 모델 모터스포츠 챔피언십 레이스로 전 세계의 쟁쟁한 드라이버들이 기량을 겨루는 대회로 유명합니다. 

- 리차드 밀

관련해 리차드 밀의 창업자이자 CEO인 리차드 밀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모두들 페라리가 대단한 역사를 자랑하는 아이코닉 브랜드임을 알고 있다. 열성적인 티포시(Tifosi, 스쿠데리아 페라리 팀에 열광하는 팬들)와 전 세계적으로 존재하는 페라리 클래식 카 컬렉터들을 보면 더더욱 대단하다. 우리의 전 팀원들은 페라리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에 매우 흥분해 하고 있다. 탄탄하고 열정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페라리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과의 협업을 통해 우리가 앞으로 선보일 시계들이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고 밝혔습니다.  

- 스쿠데리아 페라리 팀 단장 마티아 비노토

이에 스쿠데리아 페라리 팀의 단장이자 매니징 디렉터인 마티아 비노토(Mattia Binotto)는 "페라리와 리차드 밀이 앞으로 수년 간 파트너십을 이어간다는 사실에 기쁨을 감출 수 없다. 두 브랜드는 고성능의 신소재를 사용하는 기술력에서부터 제품 설계 및 출시 과정에 쏟는 열정까지 많은 가치를 공유한다. 또한 창립자의 이름으로 브랜드를 설립하고 그들의 꿈과 비전을 대변한다는 공통점도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여 더 나은 비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페라리 드라이버 아카데미까지 파트너십의 영역을 넓혀간다는 사실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리차드 밀 본인이 굉장한 레이싱 팬인 만큼, 페라리와 함께 재능 있는 신예 드라이버들을 육성하고 많은 젊은이들이 모터스포츠 분야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화답했습니다. 

- 스쿠데리아 페라리 F1 팀의 드라이버,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Carlos Sainz Jr.)

리차드 밀 본인이 직접 밝히기도 했듯, 향후 5년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리차드 밀과 페라리의 디자인 부서는 긴밀한 협업 관계를 이어갈 것입니다. 이를 계기로 리차드 밀은 페라리의 혁신적이고 예술적인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타임피스 제작에도 매진할 것입니다. 두 브랜드의 탁월한 디자인 감각과 기술적 역량이 어떤 식으로 조화를 이루며 엄청난 시너지를 일으키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스쿠데리아 페라리 F1 팀의 드라이버이자
리차드 밀의 친구인 샤를 르클레르(Charles Leclerc)

작성자 정보

타임포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