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타임포럼

특별한 하이엔드 시계를 만날 수 있는 기회

7,57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하이엔드 시계제조사 블랑팡(Blancpain)이 2월 말까지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층에 위치한 블랑팡 부티크에서 빌레레(Villeret) 컬렉션의 시그니처인 문페이즈 모델부터 특별한 하이 컴플리케이션 타임피스들을 모아 소개합니다.

1980년대 중반 브랜드 재건의 기치를 내건 블랑팡은 더블 스텝 베젤을 갖춘 라운드 케이스에 클래식한 레이아웃으로 트리플 캘린더와 문페이즈를 표시하는 시계를 선보여 1970년대 쿼츠 파동으로 인해 침체된 스위스 시계 업계에 적잖은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특히 의인화한 달의 모습을 익살스럽게 표현한 문페이즈 디스크는 브랜드의 상징처럼 자리매김했는데요. 지금까지 블랑팡의 다양한 문페이즈 시계들이 꾸준히 사랑 받은 데는 비단 무브먼트에 담긴 기술적인 성취 뿐만 아니라 개성적인 문페이즈 디스플레이가 지닌 매력 또한 부인할 수 없을 터입니다. 이번 빌레레 문페이즈 컬렉션 퍼블릭 전시 행사 역시 자사의 유구한 문페이즈 시계 제조 전통을 되새기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 빌레레 컴플리트 캘린더 40mm 신제품

- 빌레레 컴플리트 캘린더 38mm 신제품

부티크 일대에서 펼치는 아웃포스트 전시에는 지난해 출시된 빌레레 컴플리트 캘린더(Villeret Complete Calendar) 40mm 미드나잇 블루 다이얼과 남녀 공용으로 출시된 빌레레 컴플리트 캘린더 38mm 등 주요 신제품을 비롯해, 기존 라인업의 인기 모델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빌레레 밸런타인 데이 2021 리미티드 에디션

또한 얼마 전 공개한 빌레레 우먼 데이트(Villeret Women Date) 밸런타인 데이 2021 리미티드 에디션(Ref. 6127-2954-55B)도 신세계 강남점 부티크에서 독점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빌레레 트래디셔널 차이니즈 캘린더 ‘이어 오브 디 옥스’

그리고 2021년 신축년(辛丑年) '흰 소의 해'를 기념하는 50피스 한정의 빌레레 트래디셔널 차이니즈 캘린더 플래티넘 버전(Ref. 00888I-3431-55B)도 국내에 입고되어 신세계 강남점 부티크 익스클루시브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빌레레 까루셀 문페이즈

올해 신제품은 아니지만, 2014년 바젤월드에서 첫 선을 보인 빌레레 까루셀 문페이즈(Villeret Carrousel Moonphase)도 국내에 단 1피스 재입고되어 신세계 강남점 부티크 익스클루시브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빌레레 까루셀 문페이즈는 중력의 영향을 상쇄하기 위한 투르비용의 원리를 응용, 발전시킨- 두 개의 기어트레인 중 하나는 이스케이프먼트로, 다른 하나는 투르비용 케이지로 바로 동력을 공급하기 때문에 안정성과 정확성을 자랑한다- 블랑팡 고유의 메커니즘인 플라잉 까루셀과 아이코닉한 문페이즈 컴플리케이션을 결합한 브랜드 최초의 모델로, 5일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하는 인하우스 자동 칼리버 225L로 구동합니다.

- 빌레레 투르비용 점핑 아워 레트로그레이드 미닛

또한 2018년 바젤월드에서 데뷔한 하이 컴플리케이션 모델, 빌레레 투르비용 점핑 아워 레트로그레이드 미닛(Villeret Tourbillon Jumping Hour Rétrograde Minute)이 국내 최초로 입고되어 신세계 강남점 부티크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부티크 내부로 들어서면 정면에 보이는 목업 모형이 바로 이 시계의 다이얼을 형상화한 것인데요.

빌레레 투르비용 점핑 아워 레트로그레이드 미닛은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플라잉 투르비용과 점핑 아워, 그리고 레트로그레이드 형태로 작동하는 미닛 핸드로 시간을 표시하는 매우 독창적인 타임피스입니다. 스위스 하이엔드 시계제조사들 중에서도 이러한 컴플리케이션 조합으로 선보인 회사는 블랑팡이 거의 유일한데요. 국내에선 그 동안 제대로 소개된 적이 없기 때문에 시계애호가들에게는 특별한 시계를 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레드 골드와 플래티넘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이며, 국내에는 플래티넘 버전(Ref. 66260-3433-55B)을 우선적으로 선보입니다.

코로나19로 어수선한 와중에도 이번 마지막 겨울 한파가 지나고 나면 봄의 문턱에 들어섭니다. 평소 블랑팡 제품에 관심이 많은 시계애호가라면 지금이야말로 빌레레 컬렉션의 다양한 신제품과 쉽게 접하기 힘든 진귀한 하이 컴플리케이션 제품들을 폭넓게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2월 한달 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블랑팡 부티크(Tel. 02-3479-1833)를 방문해 구매 상담을 받는 모든 분들에게는 특별한 웰컴 기프트도 증정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타임포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