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타임포럼

클래식하거나 스포티하거나

6,46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위스 시계제조사 튜더(TUDOR)가 스포티-시크 스타일을 표방한 새로운 컬렉션 로얄(Royal)을 론칭했습니다. 로얄이라는 이름은 1950년대 브랜드가 이미 사용한 바 있기 때문에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의미를 담고 있지만 오리지널 모델과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 튜더 로얄 41mm 버전

새로운 튜더 로얄 컬렉션은 일반적인 돌출형 러그가 없는 케이스 일체형의 브레이슬릿 워치 형태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배럴(토노)형 케이스의 러그 양쪽은 안으로 살짝 유선형으로 파여있으며, 인티그레이티드 브레이슬릿이 케이스와 이음새 없이 유려하게 연결돼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 스틸 혹은 스틸 및 옐로우 골드를 혼용한 브레이슬릿은 바깥쪽 링크는 새틴 브러시드 마감하고, 안쪽에 두 줄로 늘어선 인터미디어트 링크는 폴리시드 마감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합니다. 

- 튜더 로얄 38mm 버전

튜더 로얄 컬렉션은 41mm, 38mm, 34mm, 28mm 총 4가지 사이즈로 선보이며, 선레이 마감한 블랙, 실버, 샴페인, 블루, 그리고 화이트 마더오브펄 다이얼별로 인덱스 종류와 다이아몬드 세팅 유무에 따라 다채로운 베리에이션을 자랑합니다. 4가지 사이즈 중 41mm 버전만 날짜 외 요일을 함께 표시하고 있습니다. 어퍼처(창)의 위치 등 전체적인 다이얼 레이아웃을 보면 롤렉스의 데이-데이트를 쏙 빼 닮았습니다. 반면 날짜만 표시하는 다른 사이즈(38mm, 34mm, 28mm) 버전은 롤렉스의 데이트저스트를 연상시킵니다.

- 튜더 로얄 34mm 버전

아무래도 같은 그룹의 형제 브랜드인 만큼 컬렉션의 디자인적인 유사성은 예부터 꾸준히 지적돼 왔지만, 개성적인 라인업 구성으로 어느덧 탄탄한 매니아층을 형성한 다이버 워치 컬렉션(블랙 베이 & 펠라고스)과 비교할 때 로얄 컬렉션은 다소 과하다 싶게 롤렉스의 아이코닉 디자인을 그대로 따르고 있어 튜더 팬들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 튜더 로얄 28mm 버전

케이스 사이즈에 관계없이 전 모델 전면 글라스는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했으며, 실용적인 100m 방수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공통적으로 비스듬히 조밀하게 홈이 파인 일명 노치 베젤(Notched bezel)을 채택해 특유의 개성을 어필합니다(모델에 따라 스틸 혹은 옐로우 골드로 제작!). 

- 튜더 로얄의 노치 베젤

롤렉스의 플루티드 베젤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지만 홈의 깊이가 훨씬 얕고 전체적인 요철이 완만한 편입니다. 과거 롤렉스나 튜더에서도 이러한 노치 베젤 디자인의 클래식 워치를 선보인 적이 있는 만큼 사실 그다지 새롭지는 않습니다. 튜더 로얄은 어쩌면 요즘 거센 뉴트로 트렌드에 제대로 부합하는 컬렉션이 아닌가 싶습니다.

무브먼트는 전 모델 ETA 자동 에보슈를 수정해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38시간). 시간 외 별도의 창으로 날짜 및 요일을 표시하는 41mm 버전에는 2834 칼리버를, 38mm와 34mm 버전에는 2824 칼리버를, 28mm 버전에는 2671 칼리버가 각각 박동하고 있습니다. 혹자는 왜 매뉴팩처 칼리버가 아닌가 하고 반문할 수 있지만, 튜더는 다이버 워치 라인을 제외한 다른 컬렉션에는(특히 엔트리 라인에는) 여전히 아웃소싱으로 공급받은 범용 무브먼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품의 단가를 낮추기 위한 전략적인 행보입니다. 창립 이래 합리적인 가격대의 스위스 메이드 시계를 표방한 튜더는 롤렉스와는 다른 지향점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전 모델 케이스백은 스틸 케이스백을 사용해 무브먼트는 감추고 있습니다. 

- 튜더 홍보대사 레이디 가가
튜더 로얄 28mm 모델(Ref. M28303-0007)을 착용했다.

- 튜더 홍보대사 데이비드 베컴
튜더 로얄 41mm 모델(Ref. M28600-0005)을 착용했다.

튜더 로얄 컬렉션의 국내 출시 가격은 사이즈에 관계없이 일반 스틸 모델이 2백만 원대 후반, 다이아몬드 세팅 다이얼 버전이 3백만 원대 중후반, 스틸 & 옐로우 골드 투-톤 버전이 4백만 원대 초중반, 투-톤 다이아몬드 세팅 다이얼 버전이 4백만 원대 후반~5백만 원대 초반으로 모델별로 차등 책정되었습니다. 더불어 다른 모든 튜더 시계와 마찬가지로 5년간의 국제 품질 보증 혜택을 제공합니다. 

작성자 정보

타임포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