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멕시코 할로윈과 해골 장식에서 영감을 얻은 시계

조회수 2020. 10. 23. 15:3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위스의 시계 & 주얼리 명가 쇼파드(Chopard)가 다가오는 멕시코의 할로윈 엘 디아 데 로스 무에르토스(El Día de Los Muertos, 망자의 날)를 기념해 칼라베라(Calavera, 멕시코 전통 해골 모양 장식)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은 독특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L.U.C 스컬 원(Skull One)이 그 주인공으로, 블랙 다이얼 바탕에 여러 겹의 래커 마감을 통해 칼라베라의 얼굴을 형상화했습니다. 양 눈 주위는 꽃 문양으로 테두리 장식하고, 입과 수염 위에 L.U.CHOPARD 로고를 새기는 등 익살스러운 디테일이 돋보입니다. 그리고 아워 마커와 아라빅 인덱스, L.U.C 라인 특유의 도핀 타입 핸즈는 길트(골드 도금) 처리해 은은하게 고급스러운 느낌도 잊지 않았습니다. 

매트하게 마이크로블래스트 및 DLC 코팅 마감한 스틸 케이스의 직경은 40mm, 두께는 7.2mm로 슬림합니다. 이는 울트라-씬 사양의 얇은 무브먼트 덕분인데요. 텅스텐 소재의 마이크로 로터를 적용한 인하우스 자동 칼리버 L.U.C 96.53-L를 탑재했습니다. 

L.U.C 96.53-L 칼리버는 트윈 배럴 설계로 약 58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하며, 스모크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독자적인 무브먼트를 의도적으로 어둡게 노출합니다. 다이얼의 스컬 모티프를 통해 환기하는 메멘토 모리(Memento mori, 죽음을 기억하라는 뜻의 라틴어)의 테마를 케이스백에서도 엿볼 수 있는 셈입니다. 스트랩은 브라운 송아지가죽 스트랩을 매칭했으며,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DLC 코팅 스틸 핀 버클을 장착했습니다.   

쇼파드 L.U.C 스컬 원(Ref. 168592-3004)은 단 100피스 한정 제작 출시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전세계 지정된 쇼파드 부티크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리테일가는 북미 현지 기준으로 9천 780 달러(USD)로 책정됐습니다.

다른 시계 관련 뉴스를 보고 싶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