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독일 시계 마을의 175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 시리즈

조회수 2020. 7. 17. 15:2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노모스 글라슈테(NOMOS Glashütte, 이하 노모스)가 올해 독일 글라슈테 지방의 시계 제조 역사 175주년을 기념하는 3가지 버전의 스페셜 에디션을 클래식한 루드빅(Ludwig) 컬렉션으로 선보였습니다. 

노모스의 루드빅은 독일 시계를 좋아하는 분들은 익히 잘 아시겠지만, 얇고 가느다란 로만 인덱스와 레일로드 미닛 트랙을 적용한 특유의 미니멀하면서도 고전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런데 새롭게 선보이는 루드빅 '글라슈테 워치메이킹 175주년' 기념 에디션(Ludwig – 175 Years Watchmaking Glashütte) 3종은 기존의 레귤러 버전과 어떠한 차이점이 있을까요?

- 루드빅 네오마틱 39

우선 다이얼 처리가 다릅니다. 실버 오펄린 다이얼을 사용한 전작들과 달리 유광의 화이트 에나멜 다이얼을 사용해 결정적인 차이를 보입니다. 그런데 특수하게 배합한 에나멜 도료를 덧바른 후 고온의 가마에서 구워내는 전통적인 그랑 푀 에나멜은 아니고, 착색한 에폭시 수지를 상온에서 굳힌 뒤 폴리시드 마감해 에나멜과 흡사한 효과를 내는 일명 콜드 에나멜 다이얼로 보입니다. 하이엔드 제품이 아니다 보니 제작 단가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인데요. 그럼에도 접사 사진을 들여다보면 반질반질 광택이 나는 다이얼 표면이 전통적인 에나멜 다이얼과 비교해도 육안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기존의 바통 핸즈 대신에 열처리한 블루 리프 핸즈를 사용해 한층 더 섬세하고 클래식한 인상을 풍깁니다. 브랜드의 설명에 따르면 글라슈테 지방의 옛 포켓 워치 다이얼을 직접적으로 참고했다고 합니다. 

- 루드빅 네오마틱 41 다툼
날짜창의 숫자도 아라비아 숫자 대신 로마 숫자를 사용했다.

루드빅 '글라슈테 워치메이킹 175주년' 기념 에디션은 35mm, 39mmm(보다 정확히는 38.5mm), 41mm(보다 정확히는 40.5mm) 3가지 사이즈로 선보입니다. 공통적으로 케이스 소재는 스테인리스 스틸을, 다이얼은 앞서 언급했듯 화이트 콜드 에나멜 다이얼을 사용했습니다. 루드빅 컬렉션 특유의 슬림한 케이스 디자인을 어김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얇은 베젤과 다소 길쭉하게 뻗은 러그, 조약돌처럼 유선형으로 볼륨감 있게 처리한 프로파일 등이 그대로입니다. 

- 루드빅 35

무브먼트는 사이즈가 가장 작은 35mm 버전만 인하우스 수동 칼리버 알파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43시간). 케이스 두께는 6.8mm로 세 버전 중 가장 얇습니다. 반면 39mm 버전에는 인하우스 타임온리 자동 칼리버 DUW 3001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3헤르츠, 파워리저브 43시간). 풀-로터 형태임에도 칼리버 두께가 3.2mm로 얇은 만큼 케이스 두께도 7mm로 슬림합니다. 

- 루드빅 네오마틱 41 다툼의 케이스백 (칼리버 DUW 6101)

41mm 버전에는 DUW 3001 베이스에 데이트 기능을 추가한 자동 칼리버 DUW 6101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42시간). 케이스 두께는 7.7mm로 역시나 슬림한 두께를 자랑합니다. 수동 알파 무브먼트를 제외하곤 공통적으로 노모스 자체 개발 제작한 인하우스 이스케이프먼트와 헤어스프링으로 구성된 일명 노모스 스윙 시스템(NOMOS Swing System)을 장착해 매뉴팩처 칼리버만의 가치를 드러냅니다. 또한 크로노미터 사양으로 엄격하게 자체 조정 및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독자적인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고요. 흥미롭게도 35mm 수동 모델만 30m 방수를, 나머지 39mm, 41mm 자동 모델은 50m 방수를 지원하는 차이를 보입니다.   

노모스 루드빅 '글라슈테 워치메이킹 175주년' 기념 에디션은 전 세계 지정된 노모스 공식 리테일러를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하며, 각각 글라슈테 워치메이킹 175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175피스씩 한정 제작되었습니다. 리테일가는 루드빅 35mm 버전(Ref. 205.S2)이 2천 260 달러, 루드빅 네오마틱 39mm 버전(Ref. 250.S1)이 3천 800 달러, 루드빅 네오마틱 41mm 다툼 버전(Ref. 261.S1)이 4천 200 달러(USD)로 책정됐습니다.

다른 시계 관련 뉴스를 보고 싶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