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이 정의한 모던 클래식

조회수 2020. 4. 14. 16:3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몽블랑(Montblanc)의 2020년 신제품 소식을 이어갑니다. 스몰 세컨드, 데이트, 문페이즈, 풀 캘린더, 크로노그래프, 엑소 투르비용 등 기능과 사이즈 별로 세분화한 스타 레거시(Star Legacy) 컬렉션에 올해 43mm 사이즈 신제품 2종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19세기와 20세기 초 제작된 미네르바 포켓 워치에서 영감을 얻은 조약돌을 연상시키는 볼륨감 있는 케이스와 양파 모양의 크라운, 기요셰 패턴 장식 다이얼 등 스타 레거시 컬렉션을 관통하는 기존의 디자인 코드는 변함없이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선 쓰리 핸즈 데이트 모델부터 함께 보시겠습니다. 

Star Legacy Automatic Date 43mm

스타 레거시 오토매틱 데이트 43mm

스타 레거시 오토매틱 데이트 43mm는 기존의 42mm 데이트 모델과 달리 다이얼에 로마 숫자 인덱스를 적용했습니다. 로마 숫자 인덱스인 기존의 39mm 버전과도 다른 점은 전체 로마 숫자 형태가 아닌, 2시간 간격으로 로만 인덱스와 바통 인덱스를 번갈아 적용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프린트가 아닌 아플리케 타입으로 부착하고, 일부 모델은 가운데에 화이트 컬러 야광도료인 수퍼루미노바를 채웠습니다. 또한 고전적인 레일웨이 형태의 미닛 트랙을 생략하고, 초 단위 눈금을 표시한 일반적인 유형의 플랜지가 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42mm와 39mm 데이트 버전에서 케이스 사이즈 외 다이얼 디테일에 약간의 변화를 줬음에도 전체적인 인상은 사뭇 크게 달라 보입니다. 

다이얼은 아이보리와 안트라사이트(무연탄) 두 가지 컬러로 선보이며, 공통적으로 폴리시드 가공한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 반사 방지 코팅 처리한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케이스 전후면 글라스 소재로 사용했습니다. 케이스 직경은 43mm, 두께는 11mm이며, 50m 정도의 방수를 지원합니다. 다이얼 하단(6시 방향)의 몽블랑 스타 로고를 중심으로 물결 치듯 번지는 기요셰 패턴 위로 아플리케 인덱스와 스타 레거시 라인 특유의 리프 핸즈가 놓여져 있습니다. 아이보리 다이얼에는 로즈 골드 도금 처리한 인덱스와 핸즈를, 안트라사이트 다이얼에는 로듐 도금 처리한 인덱스와 핸즈를 차등 적용해 전체적인 배색을 고려했습니다. 

무브먼트는 셀리타 자동 베이스(SW200)를 수정한 MB 24.17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38시간).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고요. 엔트리 레벨 제품인 만큼 크게 특별할 건 없지만, 나름대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스트랩은 아이보리 컬러 다이얼(Ref. 126104)과 안트라사이트 컬러 다이얼(Ref. 126105) 버전 모두 이탈리아 피렌체에 위치한 몽블랑 가죽 공방에서 완성한 브라운 스푸마토(Sfumato) 악어가죽 스트랩을 장착했습니다(버클은 스틸 소재 핀 버클). 또한 두 컬러 다이얼 모두 스틸 브레이슬릿 버전- Ref. 126106(아이보리) & 126107(안트라사이트)- 도 함께 선보입니다. 

Star Legacy Chronograph Day&Date 43mm

스타 레거시 크로노그래프 데이&데이트 43mm 

다음 보실 스타 레거시 43mm 신제품은 기존의 자동 크로노그래프 버전과 달리, 데이-데이트 즉 별도의 창으로 날짜와 요일을 동시에 표시하는 형태로 선보입니다. 스타 라인의 단종된 데이-데이트 기능의 자동 크로노그래프를 떠올리게 하는 구성으로,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갖춘 라인업 중 가장 친숙한 형태이면서 20~30대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입문용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틸 케이스의 직경은 43mm, 두께는 14.76mm이며, 무브먼트는 밸쥬 7750의 클론인 셀리타의 자동 크로노그래프 베이스(SW500)를 수정한 MB 25.07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48시간). 다이얼 레이아웃만 봐도 너무나 익숙한 범용 무브먼트를 사용해 특별할 건 없지만 동시에 반갑기도 합니다. 언뜻 구색을 맞추기 위한 라인업처럼 비춰지면서도 컬렉션의 다각화를 위한 브랜드 나름의 고심이 반영된 결실로 해석됩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케이스 방수 사양은 50m.


앞서 보신 오토매틱 데이트 43mm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아이보리와 안트라사이트 두 가지 컬러 다이얼을 지원합니다. 아이보리 컬러 다이얼에는 로즈 골드 도금 처리한 인덱스와 핸즈를, 안트라사이트 컬러 다이얼에는 로듐 도금 및 수퍼루미노바 코팅한 인덱스와 핸즈를 차등 적용하고, 각각의 카운터 컬러도 다르게 적용해 디자인적인 특징을 보입니다. 각 다이얼 컬러 별로, 브라운 컬러 스푸마토 악어가죽 스트랩- Ref. 126080(아이보리) & 126081(안트라사이트) - 버전과 스틸 브레이슬릿- Ref. 126102(아이보리) & 126103(안트라사이트) 버전을 동시에 지원합니다.

다른 시계 관련 뉴스를 보고 싶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