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뉴트로 트렌드에 충실한 퍼페추얼 캘린더

조회수 2020. 2. 26. 17:1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몽블랑 헤리티지 퍼페추얼 캘린더 한정판

몽블랑(Montblanc)은 지난해 국제고급시계박람회(SIHH 2019)에서 1940~50년대 미네르바(Minerva)의 역사적인 손목시계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은 헤리티지(Heritage) 컬렉션을 런칭했습니다. '유산'을 뜻하는 컬렉션명 그대로 헤리티지 컬렉션은 유독 빈티지한 디자인 코드를 강조해 두각을 나타냈는데요. 헤리티지 오토매틱(Heritage Automatic), 헤리티지 오토매틱 데이 데이트(Heritage Automatic Day Date), 헤리티지 GMT(Heritage GMT), 헤리티지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Heritage Monopusher Chronograph), 헤리티지 펄소그래프 리미티드 에디션 100(Heritage Pulsograph Limited Edition 100) 등 기능별로 제법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졌습니다. 국내에도 이미 대다수의 라인업이 지난해 출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가장 뒤늦게 출시된 라인업이 바로 헤리티지 퍼페추얼 캘린더(Heritage Perpetual Calendar)입니다. 

헤리티지 퍼페추얼 캘린더는 스틸과 레드 골드 2가지 케이스로 제작되었으며, 스틸 버전(Ref. 119925)은 레귤러 에디션 형태로, 레드 골드 버전(Ref. 119926)은 리미티드 에디션 형태로 선보입니다. 두 케이스 버전 모두 현재 국내 주요 백화점 내 몽블랑 부티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100피스 한정 제작된 레드 골드 버전은 한정판 수량 자체가 많지 않은데다 하이 컴플리케이션 모델 특성상 매우 소량만 입고 되었기 때문에 제품 출시를 기다렸던 분들에겐 좋은 기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헤리티지 퍼페추얼 캘린더는 몽블랑이 3년여의 연구 개발 끝에 완성한 100% 인하우스 자동 퍼페추얼 캘린더 무브먼트를 탑재한 첫 남성용 제품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총 378개의 부품과 77개의 주얼로 구성된 칼리버 MB 29.22는 캘린더 관련 부품을 전통적인 레버 형태를 대신해 오직 휠과 캠으로만 구성해 상당히 유저 친화적인 설계가 돋보입니다. 여느 전통적인 퍼페추얼 캘린더와는 달리 크라운을 양방향으로 돌려 각 캘린더 기능을 간편하게 세팅할 수 있으며, 보통 날짜 조정을 권장하지 않는 저녁 시간대에 크라운을 조작해도 무브먼트 부품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특별히 고안한 안전 장치를 내장해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또한 별도의 센터 핸드로 세컨 타임존을 표시하고, 9시 방향의 요일 다이얼에 24시간 인디케이션을 통합해 홈타임의 시간대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점도 타사의 퍼페추얼 캘린더와 차별화된 부분입니다. MB 29.22 칼리버는 시간당 28,800회 진동하고(4헤르츠), 파워리저브는 약 48시간을 보장하며,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독자적인 무브먼트의 모습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틸과 레드 골드 버전 공통적으로 케이스 직경은 40mm, 두께는 12.25mm로 자동 퍼페추얼 캘린더 무브먼트를 탑재하고도 컴팩트한 사이즈가 장점입니다. 또한 전면 글라스 소재로 박스 형태의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라스를 사용해 특유의 고전적인 풍모를 더합니다. 일명 봄베(Bombé)로 불리는 돔형의 다이얼 중앙과 외곽(챕터링)은 매트하게 마감하고, 아플리케 타입의 아라비아 숫자와 도트 인덱스가 어우러진 아워 링은 오돌토돌한 질감이 도드라지게 그레네(Grené) 마감 처리함으로써 투-톤의 다이얼이 단조롭지 않으면서도 오묘한 조화를 이룹니다. 시계가 정상 작동하는 한 별도의 조정이 필요 없는 퍼페추얼 캘린더 기능을 3개의 서브 다이얼 안에 오밀조밀하게 그럼에도 가독성 좋게 배치하고, 날짜창에는 클래식한 문페이즈 디스플레이까지 통합시켰습니다.

헤리티지 퍼페추얼 캘린더 스틸 버전(Ref. 119925)의 국내 출시 가격은 1천 990만 원이며, 100피스 한정 제작된 레드 골드 버전(Ref. 119926) 리미티드 에디션은 3천 325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현대적이고 영리한 설계가 돋보이는 매뉴팩처 퍼페추얼 캘린더 모델을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에 접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마침 제품에 관심 있는 분들은 매장에서 직접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시계 관련 뉴스를 보고 싶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