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커 시계, 배트맨 80주년 파리 전시에서 만나다

조회수 2019. 9. 17. 12:1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타임포럼
갤러리 라파예트 샹젤리제 정문

스위스의 독립 시계제조사 RJ가 파리 갤러리 라파예트 샹젤리제에서 DC 코믹스(DC Comics)를 대표하는 슈퍼 히어로 배트맨(Batman)의 탄생 8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전시에 참여했습니다.


출처: 타임포럼
- 2017년 발표한 스카이랩 배트맨 (75피스 한정)

RJ는 舊 로맹 제롬 시절 워너 브라더스 컨수머 프로덕트(Warner Bros. Consumer Products)와의 협업을 통해 시계 브랜드로는 최초로 고담시의 히어로 배트맨과 영화 '다크 나이트(The Dark Knight)'에서 영감을 얻은 한정판 시계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2014년 배트맨-DNA(Batman-DNA)를 필두로, 2015년 스페이스크래프트: 배트맨(Spacecraft: Batman), 2017년 스카이랩 배트맨(Skylab Batman)까지 배트맨 시리즈는 계속 됐는데요. 

출처: 타임포럼
- 아로 조커
출처: 타임포럼
- 아로 투-페이스

올해는 조금 특이하게(?!) 배트맨이 아닌, 그의 숙적인 조커와 투-페이스와 같은 빌런 캐릭터에서 착안한 두 한정판을 출시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아로 조커(Arraw The Joker)와 아로 투-페이스(Arraw Two-Face)가 그것인데요. 이번 라파예트 샹젤리제 백화점 팝업 전시에서도 두 시계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출처: 타임포럼
출처: 타임포럼
- 아로 조커 (100피스 한정)
그레이드 5 티타늄 케이스 베젤과 케이스백에 조커 모티프를 레이저 인그레이빙함. 케이스 직경 45mm, 자동 칼리버 RJ2042 탑재, 공식 리테일가 1만 7,200 스위스 프랑(CHF).
출처: 타임포럼
출처: 타임포럼
- 아로 투-페이스 (100피스 한정)
스켈레톤 무브먼트를 다이얼 면에 절반만 노출해 투-페이스 테마를 강조. 베젤, 케이스백, 스트랩까지 절반으로 분할해 각각의 마감 처리를 달리한 점도 포인트! 그레이드 5 티타늄 케이스 직경 45mm, 인하우스 수동 칼리버 RJ004-M 탑재, 공식 리테일가 2만 1,800 스위스 프랑(CHF).

배트맨 탄생 80주년을 기념하는 갤러리 라파예트 샹젤리제 특별 전시 기간에 맞춰 RJ는 9월 2일부터 22일까지 백화점 내에 컨셉 팝업 스토어를 오픈합니다. 혹시 기간 내 파리 방문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시계 관련 뉴스를 보고 싶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