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격이 다른 스켈레톤

조회수 2019. 9. 20. 17:1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위스 하이엔드 시계 제조사 브레게(Breguet)는 올해 클래식 컴플리케이션 라인에 전체 스켈레톤 가공한 얇은 자동 투르비용 무브먼트를 탑재한 색다른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클래식 투르비용 엑스트라-플랫 스켈레트 5395

신작 클래식 투르비용 엑스트라-플랫 스켈레트 5395(Classique Tourbillon Extra-Plat Squelette 5395)는 칼리버 두께 3mm, 케이스 두께 7mm로 한때 세계에서 가장 얇은 자동 투르비용 시계 기록을 수립한 클래식 투르비용 엑스트라-플랫 오토매틱 5377의 혁신적인 설계를 기반으로, 무브먼트 플레이트와 브릿지의 약 50% 가량을 스켈레톤 가공으로 덜어내 이를 케이스 전후면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라스를 통해 자랑스럽게 노출하고 있습니다. 

전작 클래식 투르비용 엑스트라-플랫 오토매틱 5377이 달성한 세계에서 가장 얇은 자동 투르비용 시계 기록은 비록 2018년 불가리의 옥토 피니씨모 투르비용 오토매틱(칼리버 두께 1.95mm, 케이스 두께 3.95mm)에 넘어갔지만, 브레게의 그것은 1801년 투르비용을 발명한 창립자 아브라함-루이 브레게(Abraham-Louis Breguet)의 업적을 계승한다는 측면에서 투르비용 명가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마스터피스입니다. 그리고 올해 브레게는 이 성공적인 전작을 바탕으로 한발 더 나아가 기능적인 측면 외 미학적인 측면까지 강조하고 있는 것입니다.  

3mm 두께의 엑스트라-씬 자동 투르비용 칼리버 581SQ는 골드 소재의 플레이트와 브릿지를 처음으로 스켈레톤화해 디자인적인 변주를 보여줍니다. 무브먼트를 구성하는 뼈대를 제외한 가능한 많은 부분을 비워내 스켈레톤 무브먼트 특유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브릿지 모서리는 약 45도 각도로 사면 처리하고 그 단면은 수작업으로 세심하게 앙글라주 마감했으며, 스위스 발레드주 로리앙 매뉴팩처 내 기요셰 공정만을 전담하는 워크숍에서 로즈 엔진(Rose engine) 테이블 기기를 이용해 전통적인 방식 그대로 엔진 터닝 기요셰 장식을 더했습니다. 브릿지 곳곳을 세심하게 장식한 클루 드 파리(Clous de Paris, 홉네일) 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기요셰 장식 또한 아브라함-루이 브레게가 1786년 시계 디자인에 처음으로 도입한 브레게의 시그니처이자 DNA입니다. 

한편 스켈레톤 무브먼트 위에 반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 링을 얹어 다이얼을 대신합니다. 그 위에 얇은 로마 숫자 인덱스를 프린트하고, 다이얼 중앙에는 브레게의 상징인 열처리한 블루 스틸 소재의 오픈 팁 핸즈(일명 브레게 핸즈)를 더했습니다. 그리고 다이얼 4시에서 6시 방향 사이에 폴리시드 마감한 티타늄 소재의 브릿지와 함께 투르비용 케이지를 노출합니다. 

엑스트라-씬 자동 투르비용 칼리버 581SQ의 케이지는 기어트레인에 직접 연결돼 있으며, 전체 실리콘으로 제작한 전례 없이 독특한 형태의 이스케이프먼트 구조와 실리콘 밸런스 스프링까지 다이얼 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총 325개의 부품과 33개의 주얼로 구성된 인하우스 자동 스켈레톤 투르비용 칼리버 581SQ는 시간당 28,800회 진동하고(4헤르츠), 파워리저브는 약 8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합니다.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의 또 다른 면을 감상할 수 있으며, 와인딩 효율을 높이기 위한 플래티넘 소재의 페리페럴(Peripheral) 로터도 눈에 띕니다. 원을 모티프로 한 브릿지의 우아한 형태와 디테일하고 아름다운 장식에서 하이엔드 시계제조사다운 격을 새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시계 관련 뉴스를 보고 싶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