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구를 형상화한 천장에 매달수 있는 시계

조회수 2018. 7. 9. 11:4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18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스위스 하이엔드 클락 제조사 레페 1839(L’Epée 1839)가 열기구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클락을 선보였습니다. 공식 제품명도 열기구를 뜻하는 핫 벌룬(Hot Balloon).

핫 벌룬은 스위스 로잔 예술 대학(École cantonale d’art de Lausanne, ECAL)과의 협업으로 ECAL 졸업생 출신의 젊은 여성 디자이너 마고 클라비어(Margo Clavier)가 제품 디자인을 맡았습니다. 제품 이미지나 공식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핫 벌룬은 일반적인 테이블 클락으로는 물론, 별도 제공되는 훅이 포함된 케이블을 연결하면 천장에 매달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고로 핫 벌룬은 레페 1839이 선보이는 최초의 서스펜디드 클락(Suspended clock, 직역하면 매달 수 있는 시계)인 셈입니다.

그럼 시간은 어떻게 확인할까요? 열기구의 외형을 재현한 소용돌이치는 듯한 모양의 헤드 아랫부분에 두 겹으로 겹쳐진 실린더 형태의 인디케이터가 각각 시와 분을 가리킵니다. 상단은 시를, 하단은 분을 표시하는데 중앙에 이 둘을 동시에 가리키는 불꽃 모양의 핸즈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열기구로 치면 사람이 타는 바구니 모양의 프레임에는 레페 1839가 새롭게 자체 개발 제작한 인하우스 칼리버 1855 LR가 박동하고 있습니다. 외부로 밸런스 및 이스케이프먼트를 포함한 원통형의 기어트레인을 그대로 노출하며, 하단부에 와인딩 및 시간 조정을 할 수 있는 부품이 추가돼 있습니다. 총 207개의 부품과 17개의 주얼로 구성된 1855 LR 칼리버는 시간당 18,000회(2.5헤르츠) 진동하며, 커다란 싱글 배럴 설계로 8일간의 롱 파워리저브를 보장합니다.

핫 벌룬은 독자적인 무브먼트를 포함한 케이스 외관을 브라스 및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하고, 각 피스별 폴리시드, 샌드 블라스트, 새틴 브러시드 피니싱 마감 후 골드, 팔라듐, 블랙 & 팔라듐, 블루 & 팔라듐, 레드 & 팔라듐으로 각기 다르게 컬러 마감 처리한 총 5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각 컬러 버전별로 50피스 한정 제작됩니다.  

다른 시계 관련 뉴스를 보고 싶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