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다이얼에서 다이아몬드가 움직이는 시계 25주년을 기념하다

조회수 2018. 3. 21. 02: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올해는 쇼파드(Chopard)의 아이코닉 컬렉션 해피 스포츠(Happy Sport)가 런칭한지 2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해피 스포츠는 전작 해피 다이아몬드의 성공에 힘입어 탄생한 스포티한 후속 버전으로 해피 다이아몬드와 마찬가지로 다이얼 안에 다이아몬드가 자유롭게 움직이는 특유의 개성적인 디테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쇼파드의 공동 대표이자 아티스틱 디렉터인 캐롤린 슈펠레(Caroline Scheufele)가 직접 주도해 런칭한 여성용 워치 컬렉션인 만큼 쇼파드가 해피 스포츠 라인에 갖는 애정도 매우 큰데요. 올해는 여성용 워치 신제품에 새롭게 개발한 인하우스 자동 무브먼트를 탑재함으로써 해피 스포츠 25주년을 나름대로 의미 있게 기념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해피 스포츠는 스틸 혹은 로즈 골드, 로즈 골드와 스틸을 혼용한 투톤 크게 3종류의 케이스에 스틸과 로즈 골드 케이스로는 각각 베젤에 일렬로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버전도 함께 선보이고 있습니다. 케이스 직경은 30mm로 비교적 아담하며, 케이스 두께는 10.95mm입니다. 다이얼은 라이트 블루, 라이트 핑크, 화이트 컬러 마더오브펄 다이얼을 각각 적용했으며, 케이스 컬러에 따라 스틸 모델에는 로듐 도금처리한 아워 마커와 핸즈를, 골드 및 콤비 모델에는 로즈 골드 도금처리한 아워 마커와 핸즈를 차등 적용해 케이스와 통일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통적으로 다이얼 안에 5개의 무빙 다이아몬드를 추가해 전통을 이어갑니다.  

그리고 가장 돋보이는 변화는 무브먼트입니다. ETA 베이스가 아닌 쇼파드의 플러리에 에보슈 매뉴팩처에서 자체 개발 제작한 새로운 인하우스 자동 칼리버 09.01-C를 탑재했습니다. 쓰리 핸즈 타입으로 다이얼에 시, 분, 초를 표시하며, 시간당 25,200회(3.5헤르츠) 진동, 파워리저브는 42시간을 보장합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피니싱 상태는 기존의 남성용 엔트리 인하우스 칼리버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케이스 방수 사양은 30m. 

다른 바젤월드 2018 신제품 관련 기사를 보고 싶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