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드래곤 라자2 부터 킹덤 하츠3 까지, 5월 4주차 출시작 정리

5월 4주차 출시 게임 라인업 정리

9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따사로운 햇살이 가득한 봄을 만난 게 어제 일처럼 선한데, 어느덧 평균 기온 30도를 웃도는 초여름이 찾아왔습니다. 5월부터 이렇게 뜨거워지면 어쩌나 싶은데, 한층 달아오른 건 날씨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이번 주 게임 시장 역시 각종 신작 출시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습니다.

 

5월 4주 차에는 콘솔도 모바일도 가히 풍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게임이 출시됩니다. 모바일 MMORPG <아르카>, <드래곤 라자 2: 퓨처워커>부터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화 된 콘솔 게임 <킹덤 하츠 3>까지. 5월 4주 차 출시 게임 라인업을 정리했습니다. /디스이즈게임 박준영 기자


1. 아르카


개발: UMI

서비스: 유엘유게임즈

출시일: 5월 21일

플랫폼: 모바일

 

유엘유게임즈 신작 모바일 MMORPG <아르카>가 21일 출시합니다. 이 게임은 중국서 흔치 않은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아르카>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비행' 콘텐츠입니다. 캐릭터 레벨을 150까지 키우면 유저는 각 직업에 맞는 날개를 얻을 수 있으며, 이 때부터 자유롭게 하늘을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날아다닐 수 있는 기술이 구현되는 게 아니라 공중에서만 할 수 있는 '공중전'도 함께 해금되어 지상에서와는 다른 또 다른 느낌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대규모 월드도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입니다. <아르카>는 현실 기준 100만㎡에 달하는 거대한 월드를 제공하며, 심리스 월드(지역과 지역 사이 경계가 없는 세계) 방식이기에 맵을 이동할 때 로딩​이 없습니다. 

 

이 밖에도 캐릭터 육성, 오프라인 자동 사냥 등 다양한 요소를 구현한 게임. 과연 <아르카>는 모바일 MMORPG 시장에 '강력한 신인'이 될 수 있을까요?

 

※ 관련기사

언리얼 엔진 대작 '아르카'(ARKA)는 어떤 게임?

2. 팀 소닉 레이싱


개발: 스모 디지털

서비스: 세가 퍼블리싱 코리아

출시일: 5월 21일

플랫폼: PS4, 닌텐도 스위치, PC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레이싱 게임 <팀 소닉 레이싱>이 21일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팀 소닉 레이싱>은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 주인공 소닉, 테일즈, 너클즈는 물론 시리즈에 등장한 캐릭터들이 한곳에 모여 자동차 경주를 펼치는 게임입니다.

 

레이스는 한 경기에 12명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경기는 3인 1팀으로 팀을 이뤄서 진행할 수도 있으며, 팀 성적은 레이스 순위에 따라 점수가 매겨지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팀원 모두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앞서가는 적을 격추하거나 팀원을 지원하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팀 소닉 레이싱>은 싱글 플레이 모드는 물론 로컬 멀티 플레이,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온라인 플레이의 경우 최대 12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니, 전 세계 최고 스피드를 자랑하는 유저가 누굴지 겨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3. 모두의 골프 VR


개발: 클랩 핸즈, SIE 재팬 스튜디오

서비스: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출시일: 5월 21일

플랫폼: PS VR

 

PS VR로 즐기는 골프 게임 <모두의 골프 VR>이 21일 발매됩니다. 

 

<모두의 골프 VR>은 <모두의 골프> 시리즈 개발사 클랩 핸즈와 SIE 재팬 스튜디오가 공동 개발한 게임이며, 실제 골프와 흡사한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유저는 모션 컨트롤러를 사용해 골프 클럽을 스윙할 수 있으며, 함께 다니는 캐디에게 각종 팁을 듣거나 교류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속 구현된 코스는 총 3종. 이번 작품은 그간 시리즈들과 달리 현실적인 그래픽이 특징입니다. 다만, 특유 캐주얼한 느낌은 그대로 유지하는 모양입니다. 샷을 넣었을 때 특유 효과가 나오는 건 물론 코스 이동 중 외나무다리나 공룡 등 다양한 요소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상쾌한 스윙과 '홀인원'을 경험할 수 있는 VR 게임 <모두의 골프 VR>은 21일 발매 예정입니다.

4. 고질라 디펜스 포스


개발: 넥슨

서비스: 넥슨

출시일: 5월 23일

플랫폼: 모바일

 

괴수의 제왕 고질라가 나타났다!


'고질라'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고질라 디펜스 포스>가 23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넥슨과 일본 토호주식회사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만들었으며, 제작에는 네오플 '스튜디오42'가 참여했습니다. 

 

<고질라 디펜스 포스>는 '고질라'가 주인공이 아니라 유저가 군대를 지휘해 세계 주요 도시에 등장한 괴수들을 상대로 도시를 방어하는 게임입니다. ​방치형 게임이지만, 괴수를 막을 땐 괴수에 맞춰 부대 구성을 고민하고 실시간으로 스킬 카드를 써야 하는 등 다른 방치형 게임과 달리 '유저의 개입' 측면에서 많이 신경썼죠. 

 

이번 작품에 대해 네오플 스튜디오42 황재호 디렉터는 디스이즈게임과 인터뷰에서 "사실 이 시리즈는 고질라가 아니라, 고질라 등 괴수에 고통 받는 인간에 초점을 맞춘 시리즈다. 때문에 군대를 지휘하는 콘셉트도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작품에는 1954년에 개봉한 영화 <고질라>에부터 최신 시리즈까지 총 29개 작품에 등장한 괴수들이 등장합니다. 메카고질라부터 제트 재규어 등 100여 종 이상 괴수들이 등장한다고 하니, 다양한 괴수들을 만나는 건 물론 추억에도 잠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더불어, 등장 괴수를 물리치면 물리친 괴수가 '괴수 카드'에 수집됩니다. 추억의 괴수들을 만나는 건 물론 수집 재미까지 있겠네요. :)

 

※ 관련기사

"뽑기 세상이 끝나면 우린 뭘 할 수 있을까요?" 스튜디오 42 황재호 디렉터의 고민 

5. 드래곤 라자 2: 퓨처워커


개발: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서비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출시일: 5월 23일

플랫폼: 모바일

 

이영도 작가의 소설 <드래곤라자> 후속작 <퓨처워커>가 모바일 MMORPG <드래곤 라자 2: 퓨처워커>로 출시합니다. 이번 작품은 소설 <퓨쳐워커> 세계관 기반 시나리오 퀘스트가 특징이며, 이와 함께 협동 콘텐츠, 드래곤과 교감해 동료로 삼을 수 있는 특징도 있습니다.


게임 속 등장 캐릭터는 창기사, 창술사, 암살자, 마법사, 광전사 등이 있으며, 이들은 직접 싸우는 건 물론 드래곤과 함께 전장을 지배할 수도 있습니다. 드래곤 역시 ▲ 바람 ▲ 숲 ▲ 번개 ▲ 불 ▲ 얼음 ▲ 죽음 ▲ 혼돈 등 7속성이​ 있어 출전 전 전략에 맞는 드래곤을 고를 수도 있습니다.

 

<드래곤 라자 2: 퓨처워커>의 또 다른 특징은 소설 속 영웅은 물론 라자와 함께 전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함께하는 동료는 총 4개 등급으로 나뉘며 상점과 에피소드 클리어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육성은 물론 다양한 영웅들이 등장해 수집 욕구를 자극하네요.

과연 <드래곤 라자 2: 퓨처워커>는 어떤 콘텐츠와 이야기를 담고 있을까요? 그 모습은 23일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다이달로스: 디 어웨이크닝 오브 골든 재즈


개발: 아크 시스템 웍스

서비스: 아크 시스템 웍스 아시아

출시일: 5월 23일

플랫폼: PS4, 닌텐도 스위치

 

나는 담배에 불을 붙였다.

 

하드보일드 탐정 어드벤처 게임 <탐정 진구지 사부로> 시리즈 프리퀄 <다이달로스: 디 어웨이크닝 오브 골든 재즈>(이하 다이달로스)가 23일 PS4,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합니다.

 

<다이달로스>는 추리 어드벤처 게임 <탐정 진구지 사부로> 시리즈 주인공인 '진구지 사부로'의 어린 시절이 담겨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과거 시리즈와 비교해 비주얼 변화를 가진 건 물론 각종 신규 시스템도 도입되어 있습니다. 

 

우선, '360도 탐색 시스템'이 구현되어 있어 주변을 자유롭게 둘러보면서 탐색하는 게 가능합니다. 더불어 상대에게 질문을 건넬 때 '스텐스 체인지' 기능이 있어 질문하는 투와 그에 따른 정보를 다르게 얻을 수도 있습니다.

 

과연 이번 작품에서 진구지 사부로가 마주하는 사건과 진실은 무엇일까요?

7. 토탈워: 삼국


개발: 크리에이티브어셈블리

서비스: 세가 퍼블리싱 코리아

출시일: 5월 23일

플랫폼: PC

 

수 만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전쟁을 지휘하는 실시간 전략(RTS) 게임 <토탈 워> 시리즈가 최신작 <토탈 워: 삼국>으로 돌아옵니다.

 

<토탈 워> 시리즈 개발사 크리에이티브어셈블리가 만든 PC 게임 <토탈 워: 삼국>이 5월 23일 발매됩니다. 이번 작품은 유비, 조조, 손견 등 삼국지 등장인물들을 활용해 나라를 다스릴 수 있는 건 물론, <토탈 워> 시리즈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대규모 전쟁, 장수 간 1대1 대전 '일기토' 등 다양한 콘텐츠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또한, 게임은 정사 모드와 연의 모드에 차이를 둬 '역사서'로의 삼국지와 '소설'로의 삼국지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막과 음성 모두 한국어화 되어 있어 더 높은 몰입감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과연 <토탈 워: 삼국>은 일본 코에이가 만든 <삼국지> 시리즈에 대적하는 게임으로 자리할 수 있을까요?

 

※ 관련 기사

[FAQ] 코에이 한 판 붙자? 토탈 워: 삼국, 기대할 만한 게임일까요? 

8. 킹덤하츠 3


개발: 스퀘어에닉스

서비스: 스퀘어에닉스

출시일: 5월 23일

플랫폼: PS4, Xbox One

  

디즈니와 스퀘어에닉스 캐릭터가 한자리에 모인 액션 롤플레잉 게임 <킹덤 하츠 3> 한국어 버전이 5월 23일 발매합니다. 게임은 지난 1월 25일 해외에 먼저 발매되어 메타크리틱 평점 88점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번 작품은 메인 시리즈 기준으로는 8년, 정식 넘버링으로 13년 만에 등장한 후속작​으로,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화가 결정되어 발매 전부터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게임에 대해 앞서 밝혀진 내용에 따르면 작품 테마는 완전히 결말이 지어진다는 뜻의 '결착'. 때문에 유저들은 이번 작품이 시리즈 최종장이 아니냐는 추측을 하기도 했습니다.

 

<킹덤 하츠 3>에는 <미키 마우스>, <겨울왕국> 등 디즈니 유명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캐릭터들은 물론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비롯해 스퀘어에닉스 게임 캐릭터들 역시 다수 등장합니다. 때문에 친숙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건 물론 이들과 함께 화려한 액션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소라와 구피, 도날드 덕의 모험을 그린 <킹덤 하츠 3> 한국어 버전은 5월 23일 PS4, Xbox One으로 발매됩니다. 

 

※ 관련기사

‘17년간 흘러온 시간’, 킹덤 하츠의 탄생 배경과 시리즈 정리 

[PlayX4] 시리즈 최초 한국어! 역대급 퀄리티 액션 '킹덤 하츠 3'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