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네오플, 던파 IP로 치킨 사업 진출? 2019 만우절 주요 게임 이벤트 모음

검은사막 보드게임부터 용과 같이 신작까지?

1,2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4월 1일 만우절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장난을 쳐도 웃으며 넘길 수 있는 날이죠. 올해 역시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난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게임업계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치킨 사업부터 <카트라이더> 막자 모드까지!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게임업계 주요 만우절 장난을 모아봤습니다.


 

1. 이것은 강아지인가? 고양이인가? 리그 오브 레전드 만우절 스킨

라이엇게임즈가 3월 28일 <리그 오브 레전드>에 '개 vs 고양이' 콘셉트의 만우절 스킨을 정식 출시했습니다. 신규 스킨을 선보인 네 명의 캐릭터가 출전해 각자의 귀여움을 뽐낸다는 내용의 영상도 함께 공개됐는데요.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의 해설을 맡고 있는 캐스터 전용준과 해설자 '클템' 이현우의 목소리도 만날 수 있습니다.

 

웰시코기를 타고 있는 코르키와 강아지로 변한 피즈, 고양이가 된 렝가와 요릭 등 <리그 오브 레전드> 영웅들이 개와 고양이로 탈바꿈한 점이 특징인데요. 단순히 외형뿐 아니라 스킬도 테마에 맞게 적절히 변경됐습니다. 피즈의 궁극기 '미끼 뿌리기'의 미끼는 테니스공으로, 요릭의 망자는 고양이로 바뀌었죠.

 

만우절을 기념으로 추가된 렝가냥이, 요릭냥이, 웰시 코르키, 피즈멍은 각각 1350RP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냥이상자', '털뭉치 캡슐'과 같은 다양한 묶음 상품과 '고양이와 개 감정표현 세트', '멍이사랑·냥이사랑 와드 스킨'도 함께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검은사막 IP의 보드게임? '검은사막 보드게임'

펄어비스가 만든 MMORPG <검은사막>도 만우절에 맞춰 깜짝 소식을 공개했습니다. 바로 <검은사막> IP를 활용한 보드게임 <검은사막 보드게임(BLACK DESERT THE BOARD GAME)>과 <검은사막 클래식>입니다. 

 

개발 기간만 무려 14년 걸렸다는 <검은사막 보드게임>. 보드와 카드뿐 아니라 캐릭터와 아이템 카드, 각 카드의 설명까지 공개됐는데요. 캐릭터 직업뿐 아니라 카드 능력치도 섬세하게 작성돼 있어 정말로 출시되는 것 아니냐는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보드게임은 과연 현실이 될까요? 

 

한편 짧은 GIF 영상을 통해 공개된 <검은사막 클래식>도 화제인데요. 흑정령과 메인 타이틀 화면이 도트 그래픽으로 구성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퀄리티 그래픽을 자랑하는 <검은사막>과 게임보이의 만남이라니 +_+ 꽤 인상적이네요. (2021년 2월 29일 출시된다는 <검은사막 클래식> 하지만 달력을 켜서 날짜를 확인해보시면...)

3. 8년 전으로 돌아간 물리 엔진! '월드 오브 탱크 클래식'

매년 색다른 만우절 이벤트를 선보였던 워게이밍은 올해도 독특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대표작인 전함 대전 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서는 8년 전 버전을 체험할 수 있는 클래식 모드를 공개했죠.

 

과거 <월드 오브 탱크>에는 소련, 독일, 미국 3개 국가의 전차만 존재했고, 육감 능력과 자주포 폭발 충격 기능이 없었는데요. 게다가 과거의 물리 엔진을 이용했기에 내리막길에서도 전차가 구르거나 뒤집히지 않고, 적군과 자유로운 대화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은 체험할 수 없는 진기한(?) 플레이를 할 수 있겠네요.

 

<월드 오브 탱크> 클래식 버전은 워게이밍 게임 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자체 게임 클라이언트를 통해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유저 계정에 클래식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골드, 크레딧, 자유 경험치가 지급되며, <월드 오브 탱크> 클래식에 참여한 유저에게 문자와 문양이 포함된 특별 스타일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벤트는 4월 3일까지 진행됩니다.

 

 

4. 작년보다 스케일 커진 우주 전투, 월드 오브 워쉽 '우주 전투' 모드

<월드 오브 워쉽>은 만우절 특별 모드 '우주 함대전'를 선보였습니다. 우주 함대전은 기존의 게임 배경인 바다가 아닌 우주를 배경으로 전투를 벌이는 모드로 지난해 처음 공개됐는데요. 올해는 12척의 새로운 우주 군함이 추가되며 리수스, 루두스, 나비스 등 전투 지역도 새롭게 추가됩니다.

 

여기에 우주 테마의 전투 모드 4개도 추가됩니다. 중앙 점령전 모드 '토성의 고리'▲ 기지를 더 많이 파괴하는 팀이 승리하는 '우주 강습전' 더 오랜 시간 거점을 확보해야 하는 '쌍성' 어뢰를 무기로 팀 전투를 진행하는 '어뢰 구역' 모드가 추가됩니다.

 

우주 함대전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매주 월요일마다 진행 모드가 변경되며, 70회 이상의 전투를 플레이해야 참여할 수 있습니다.

 

 

5. 식감 쾌감! '프라이시스 치킨'과 인터렉티브 무비 '메멧: 거스를 수 없는 섭리'

 

게임계의 만우절 장인 네오플은 올해도 야심찬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네오플의 새로운 사업 '프라이시스 치킨'.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프리미엄 치킨을 만들겠다는 일념하(..)에서 구상한 메뉴라고 하는데요.  

 

영상과 함께 오픈한 홈페이지만 봐도 디테일이 남다르게 느껴집니다.​ 프레이드 치킨, 이시스 치킨 등 치킨 메뉴뿐 아니라 '치킨무-색 큐브 조각', '마리아주', '해방의 소스' 등 코믹한 이름의 서브 메뉴들도 눈여겨볼 만하네요. 

 

여기에 네오플이 만든 '인터랙티브 무비' <메멧: 거스를 수 없는 섭리>의 티저 영상도 공개했습니다. 관람 횟수에 따라 아바타 상자를 제공한다고 하니 꼭 참여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재치있는 영상으로 만우절 장인의 저력(?)을 보여준 네오플, 내년은 또 어떤 만우절 이벤트를 선보일지 벌써 기대되네요.

6. '그 모드'가 현실로? 러너vs막자, 카트라이더 '막자모드'


<카트라이더> 대표 트롤링 행위 중 하나죠. 넥슨이 소위 '길막'이라 불리는 '막자'를 <카트라이더> 정식 모드로 추가했습니다. '막자 모드'는 트랙을 완주하려는 '러너'와 러너를 방해하는 '막자'로 나뉘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시간 안에 러너가 트랙은 완주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나뉘는 모드죠.

 

물론 막자 보드는 만우절 기념 이벤트이기 때문에 오는 4월 10일까지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일정 횟수 주행하거나 승리할 시 단계별로 다양한 보상을 주는 퀘스트도 함께 진행된다고 하네요.

 

여기에 퀘스트를 1회 이상 클리어한 유저 중 추첨 선정된 10명에게 조현우 선수 친필사인이 새겨진 유니폼도 선물한다고 하네요. 평소 플레이하기 힘들었던 방식의 새로운 <카트라이더>, 이번 기회에 한 번 즐겨보시는 것 어떨까요?

 

 

7. '용과 같이'가 턴제 RPG로! 용과 같이 스튜디오 개발 중인 신작 공개?

<용과 같이> 시리즈 개발사가 만우절을 맞아 공개한 <용과 같이> IP의 턴제 RPG가 화제입니다.

 

영상에서는 <신 용과 같이> 시리즈의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이 양아치들과 조우하는 장면이 그려지는데요. 화면 하단에 캐릭터 체력, SP 게이지가 표기된 점과 턴마다 기술을 선택해 전투를 진행하는 등 전반적으로 턴제 RPG와 유사한 방식으로 전투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영상은 만우절 기념 영상임을 알리듯  '4월 1일' 표시에 포커스를 맞추며 마무리되는데요. 영상에서 보여준 게임 퀄리티가 매우 높아서 외전격 게임이 출시되지 않을까 내심 기대하는 유저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8. 반칙, 퇴장 없다! 피파온라인4 '노룰 모드'와 신규 캐릭터 '반칙왕 리춘수'

넥슨이 <피파온라인 4>에 반칙, 퇴장이 없는 '노룰(No Rules) 모드'를 추가했습니다. 노룰 모드는 백태클이나 몸싸움이 모두 허용되며, 오프사이드와 볼 라인아웃 외의 모든 반칙에도 중단 없이 경기를 지속할 수 있는 스페셜매치 모드인데요.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건 이천수 선수를 모티브로 한 만우절 특별 선수 '리춘수' 입니다. 이천수 선수는 총 10경기 이상의 출장 정지를 비롯해 주먹감자 사건, 이탈리아전 사커킥 등​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겼는데요. 넥슨에 의하면 ​이러한 그의 이미지가 노룰 모드와 잘 맞는다고 판단해 모델로 기용했다고 하네요.​ 리춘수 선수는 4월 1일부터 5월 2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적 시장에서 가장 많은 조회된 선수 15명의 프로필 이미지가 웹툰 작가 조석의 '조석축구만화' 속 이미지로 한 달간 교체됩니다. 교체되는 선수는 19 TOTY(Team Of The Year) 클래스 선수 12명과 호나우두, 굴리트, 말디니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분이 인상 깊게 봤거나 현실로 이뤄졌으면 하는 만우절 장난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