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 ‘성인 게임’ 다운 모습 보여줄 것

라인콩코리아 문동호 사업1팀장, 박민수 매니저 인터뷰

37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일본 마벨러스의 인기 게임 시리즈인 ‘섬란 카구라’(閃乱カグラ). 본래 3DS 액션 게임으로 시작한 이 시리즈는 PS3, PS4, PS Vita 등을 거치면서 다양한 작품을 내고, 게이머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특히 ‘폭유 하이퍼 배틀’ 이라는 캐치 프레이즈에서도 알 수 있듯, 대놓고 성인 취향의 여러 콘텐츠를 선보여서 인기를 끌어왔습니다.

 

라인콩코리아가 국내에 서비스하는 <섬란 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는 바로 그러한 “섬란카구라” 시리즈의 최신 모바일 게임입니다. 사실 이 시리즈는 지금까지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선보여왔지만, 이번 작품은 특히나 원작사인 ‘마벨러스’가 적극적으로 개발에 참여해서 가장 ‘섬란 카구라’ 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주목되었는데요.

 

디스이즈게임은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를 국내에 서비스하는 라인콩코리아의 문동호 사업1팀장, 그리고 박민수 매니저를 만나 게임에 대한 여러 이야기와, 향후의 계획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왼쪽에서부터 라인콩코리아 문동호 사업1팀장, 박민수 매니저 인터뷰

TIG>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가 런칭하고 3주 정도 지났는데 현재 게임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런칭 직후에 예상을 뛰어 넘는 유저들이 접속을 시도해서 급하게 서버를 증설할 정도로 분위기가 좋습니다. 처음에는 구글 플레이 순위에서 집계되지 않았다가 지금은 노출이 되어 신규 인기 게임 2위를 기록하기도 하였고, 많은 유저들이 찾아줘서 커뮤니티도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청소년 이용 불가의 게임이 국내에 많지 않고, 또 ‘섬란카구라’ 라는 프랜차이즈에 대해 유저들의 관심이 높은 것이 많은 영향을 끼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TIG> 아무래도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는 일본 버전(뉴링크)이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이 넘었기 때문에, 이미 일본 서버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도 많았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섬란카구라’를 좋아하는 한국 유저들 중에 일부는 일본 서버에서 이미 오랫동안 게임을 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모바일 RPG다보니 언어의 장벽에서 어려움을 겪던 유저들도 많았고, 무엇보다 말이 통하는 사람들과 커뮤니티 등을 통해서 ‘함께 게임을 즐긴다’는 재미를 느끼기가 힘들었기 때문에, 일본에서 먼저 게임을 즐긴 유저들 중에서도 한국 서버로 이주해와 다른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유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주 유저들은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새롭게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를 즐기려는 유저들을 잘 이끌어주고, 또 어울려주는 문화가 존재합니다. 그런 이주 유저들에게는 정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TIG> 라인콩코리아는 어떤 계기로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의 퍼블리싱을 결정하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역시 ‘섬란카구라’ 라는 IP의 매력과 가능성을 봤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 IP는 단순히 야하기만 한 게임이라고 오해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개성강한 캐릭터들부터 시작해 여러 가지 매력이 있습니다. 그 덕분에 일본과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섬란카구라’를 제대로 된 모바일 게임으로 만든 것이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 이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충분히 그 매력을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는 일본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 원작사인 마벨러스와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의 개발사인 허니퍼레이드게임즈(HONEY∞PARADE GAMES) 또한 한국에서의 서비스에 대해 의지가 강하고, 굉장히 적극적으로 협력을 해주었습니다. 분명 한국 게이머들에게 ‘재미있는 게임’ 또 ‘좋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TIG> 우리나라에서는 흔치 않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을 선택했습니다.

 

사실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는 일본에서는 ‘17세 이용가’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정식으로 출시가 되어있죠. 하지만 한국에서는 17세 이용가가 없기 때문에, 서비스를 하려면 18세 이용가(청소년 이용불가) 혹은 15세 이용가를 선택할 수밖에 없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식으로 서비스를 해야 할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지만, 결국 청소년 이용불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TIG> 그 결과 아이폰 유저들은 게임을 즐기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아쉽고, 또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죄송할 따름입니다. 만약 15세 이용가로 등급을 낮춘다면, 게임 내 일러스트를 비롯해 모델링 등. 여러 가지 부분을 손봐야 합니다. 하지만 모델링은 몰라도 일러스트 만큼은 ‘섬란카구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인데 이를 수정할 수는 없었습니다. 아쉽지만 게임의 본질을 유저들에게 그대로 선보이기 위한 결정이었다고 이해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TIG> 일본에서 이미 서비스중인 게임인 만큼 이벤트나 콘텐츠 업데이트 정책을 어떻게 세웠는지 궁금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이벤트나 콘텐츠 업데이트에 있어서 일본 버전 <뉴링크>와 비슷하게 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일본과 완전히 동일하게 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한국 유저들과 일본 유저들의 성향 차이도 있고, 콘텐츠 소비속도의 차이도 있기 때문에 유저들의 콘텐츠 소비 상황을 보면서 최대한 이에 맞춰서 유연하게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한 가지 자랑이라면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는 일본에서 이미 1년치 콘텐츠가 업데이트 된 작품이기 때문에, 한국 유저들 입장에서는 콘텐츠가 부족하다거나 업데이트 속도가 느리다거나 하는 불만은 크게 안 느끼셔도 좋을 것입니다. 일부 유저들은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인데, 청소년 이용불가스럽지 않다’ 라고 불만을 토로하시는 분도 계신데요. 조금만 기다리시면 좀 더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 다운 콘텐츠와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하고 싶습니다. 

 

  

TIG> 일본에서 진행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한국에서 진행할 계획이 있을까요?

 

물론입니다. 가능하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한국에서도 진행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아무래도 콜라보레이션 대상작들과의 협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100%라고 확답을 드리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급적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마벨러스와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노력하겠습니다.

 

TIG> 혹시 일본에서는 진행하지 않은 한국 서버 만의 이벤트가 진행되지는 않을까요?

 

한국 서버의 상황에 맞춘 다양한 이벤트나 미션, 콘텐츠를 선보일 생각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번에 게임의 오픈과 함께 일본에서는 진행하지 않았던 ‘그랜드 오픈 한정 미션’ 이 진행되었는데요. 이런 식으로 한국 서버의 상황에 맞춰서 유연하게 콘텐츠 업데이트와 운영을 진행할 생각입니다

 

앞으로도 라인콩코리아는 한국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서, 반영할 수 있는 것은 최대한 반영해서 한국 유저들에 맞춘 운영을 진행할 생각입니다. 그런 만큼 조금만 더 게임에 대해 따뜻한 시선을 가지고 게임을 즐겁게 즐겨 주셨으면 합니다. 조금만 기다리시면 일본에서도 선보였던 캐릭터 카드, 인법 카드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며, 최대한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부분에서 신경써서 꼼꼼하게 운영하겠습니다. 

 

일본에서 진행한 <페이트> 시리즈와의 콜라보레이션 예시

 

TIG> 마지막으로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를 즐기고 있는 유저들이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유저들에게 어필하고 싶으신 점이 있다면 한 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박민수 매니저: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는 지금까지 발매된 여러 ‘섬란카구라’ 모바일 게임 중에서도 원작자인 마벨러스가 직접 참여해서 개발했기 때문에 가장 ‘섬란카구라’의 매력을 잘 살린 작품입니다. 원작을 좋아하는 유저들도 충분히 재미 있게 즐길 수 있고, 그 동안 이 시리즈에 관심을 가지고 싶었지만 못했던 유저들 또한 충분히 입문작으로 재미 있게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하게 선보일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문동호 사업1팀장: 아무래도 오픈 초반이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는 ‘섬란 카구라’의 매력을 잘 살린 작품입니다. 라인콩코리아도 이 게임의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많은 노력을 쏟을 것이니 만큼 성인 게이머라면 한 번쯤 즐겨 봐 주셨으면 합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