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지스타 2018] 배그와 프렌즈레이싱! 카카오 게임즈 부스 프리뷰

메인부스는 배그, 야외부스는 프렌즈레이싱 중심으로 운영. 다양한 이벤트 개최

23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5일 개막해서 18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8에서는 국내외 유명 게임사들이 참가해 흥겨운 게임 축제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 지스타는 기존에 참가하지 않았던 유명 게임사의 적극적인 참여가 눈에 띄는데요. 카카오게임즈 또한 지난 해 불참의 아쉬움을 달래고, 올해 지스타 2018에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프렌즈레이싱>을 앞세워 관객들과 만날 예정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행사장 BTC관에 총 100부스가 넘는 대형 부스를 마련하고, 야외에도 부스를 마련해서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참여형 이벤트’도 상시 진행 예정인데요. 지스타 2018 카카오 부스는 과연 어떤 식으로 꾸며질 예정일까요?  

카카오게임즈는 행사장 가장 깊숙한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똑같이 <배틀그라운드>를 다루는 펍지(PUBG)와 바로 붙어 있는 것이 눈에 띄는데요, 실제로 두 부스는 서로 연계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주역인 메인 스테이지


카카오게임즈의 BTC 전시장 메인 부스는 총 80대의 PC가 배치되어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구체적으로 스테이지에는 '40인 카카오 매치'(10명이 팀을 이뤄서 생존을 겨루는 이벤트 매치)가 상시 개최될 예정이고, 중간 중간, 정해진 시간표에 따라 유명 BJ 및 연예인들이 참가하는 '이벤트 매치'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비행기 활주로를 형상화한듯한 카카오게임즈 부스. 총 80대의 PC가 배치되어서 40인 이벤트 매치가 상시 개최됩니다.

▶▶ 관람객 대상 40인 카카오 매치 상시 진행 

 

40인 카카오 매치는 현장에 방문한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및 참가할 수 있습니다. 관람객들은 현장에 비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참가를 원하는 시간대를 골라 '사전 예약' 할 수 있으며, 이후 자신이 신청한 시간대에 다시 방문해서 매치에 참가하면 됩니다. 

 

이렇게 사전 예약을 이용한다면, 카카오톡을 통해 자신이 신청한 시간대에 알람이 오기 때문에, 관람객들은 부스에서 오랜 시간을 기다릴 필요 없이 편안하게 매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예약이 모두 종료된다고 해도 현장 대기를 통해서도 매치에 참가할 수 있으니, 평소 <배틀그라운드>를 좋아했다면 한 번쯤 참여를 고려해봐도 괜찮을 것입니다.

 

'40인 카카오 매치' 참가자 전원에게는 <배틀그라운드​> '라이언 영구 의상 스킨’ 아이템과 과자 ‘비비고 칩’ 등의 경품이 기본적으로 증정됩니다. 더불어 매치에서 승리한 팀은 <배틀그라운드> ‘낙하산 영구 스킨’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40인 카카오 매치 참여자 전원에게 주어지는 '배그 라이언 영구 의상 스킨'

▶▶ 훈련장 체험 및, 다양한 굿즈를 살 수 있는 MD샵, 현장 이벤트 운영 

 

40인 카카오 매치외에도 카카오게임즈 부스에서는 <배틀그라운드>​의 '훈련장' 모드를 체험할 수 있는 상시 체험존과 AR 포토존, '배틀그라운드x카카오 프렌즈'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판매하는 MD샵, 신작 게임을 소개하는 영상 상영존도 상시 운영 예정입니다.

 

더불어 사회자의 진행 아래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미션 이벤트', '퀴즈 이벤트', '이모트 댄스' 같은 현장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이런 현장 이벤트에서도 <배틀그라운드> 라이언 인형, 무릎 담요, 미니노트, 후드 짚업 같은 각종 경품이 배포될 예정입니다.  

게임 외에도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카카오게임즈의 다양한 신작 영상을 상영하는 상영관도 운영 예정입니다.

▶▶ 유명 BJ 및 연예인이 참가하는 이벤트 매치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하루에 1번씩 유명 BJ및 연예인이 참가하는 이벤트 매치를 진행합니다. 먼저 지스타 1, 2일차인 15일과 16일에는 유명 BJ가 참가하는 '아프리카TV BJ 멸망전 시즌 5' 파이널 경기가 진행됩니다.그리고 토요일인 17일에는 인기 BJ 4명이 현장 관람객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스페셜 매치가, 그리고 일요일인 18일에는 유명 방송인 유병재, 정명훈, 문상훈, 유규선 등 4명의 셀럽이 참가하는 스페셜 매치가 진행됩니다.


스패셜 매치는 셀럽이 조장이 되어 사전에 카카오게임즈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게이머들을 이끌고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물론 참여자 외에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 예정인 만큼 일요일에 카카오게임즈 부스를 방문한다면 관심을 가져도 좋을 것입니다.



[카카오게임즈 부스 주요 이벤트 스케줄]

 

15일(목) 14:00 ~ 17:00 아프리카 TV BJ 멸망전 시즌 5 FINAL

16일(금) 14:00 ~ 17:00 아프리카 TV BJ 멸망전 시즌 5 FINAL

17일(토) 13:00 ~ 15:00 셀럽 스페셜 매치 (출연: 주안코리아, 블랙워크, 파이, 맛종욱) 

18일(일) 13:00 ~ 15:00 셀럽 스페셜 매치 (출연: 유병재, 정명훈, 문상훈, 유규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유명 BJ 및 연예인 등이 참가하는 스페셜 매치가 열립니다.


# ‘밟아버려씽’ <프렌즈레이싱>을 내세운 야외부스

 

카카오게임즈의 야외 광장 부스에서는 최근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프렌즈레이싱>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먼저 게임을 다운로드 받은 휴대폰을 제시하면 '라이언 풍선'과 '구미젤리'를 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인증 이벤트가 상시 개최됩니다. 그리고 무대위에 올라와서 관람객들이 직접 <프렌즈레이싱> 대전을 즐기는 참가 이벤트도 주기적으로 진행됩니다.

<프렌즈레이싱>을 주역으로 내세우고 운영 예정인 카카오게임즈 야외부스 조감도

현장에서 <프렌즈레이싱>을 다운로드한 휴대폰을 인증하면 다양한 경품을 준다.

▶▶ 웹툰 <외모지상주의> 원작가의 사인회 개최 

 

야외 부스에서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인기 웹툰 원작 모바일 RPG <외모지상주의>의 홍보행사도 진행됩니다. 17일 오후 1시부터 야외광장부스에서 웹툰의 원작자 '박태준' 작가가 방문해 사인회를 개최할 예정인데요. 게임의 사전 예약을 완료하고 사인을 받으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고 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야외부스 주요 이벤트 스케줄]

 

11:00 ~ 13:00 (매일 진행) <프렌즈레이싱> 대전 개인전

14:00 ~ 16:00 (매일 진행) <프렌즈레이싱> 대전 4:4 팀전

17:00 ~ 18:00 (매일 진행) <프렌즈레이싱> 대전 4:4 팀전

17일(토) 13:00 ~ 14:00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작가 팬 사인회



▶▶ <프렌즈레이싱> X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게임즈 X PUBG 연계 이벤트

  

카카오게임즈는 다양한 연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구체적으로 BTC 전시장 메인 부스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포토존이나 훈련장을 체험하고 <프렌즈레이싱> 야외 부스를 방문한다면, 선착순 1000명에게 <프렌즈레이싱>의 굿즈를 증정합니다.

 

그리고 펍지(PUBG) 부스에서 스탬프 랠리에 참여한 다음, 카카오게임즈 부스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이벤트 매치에 참여한다면 푸짐한 선물을 주는 연계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펍지와 카카오게임즈 부스를 모두 방문할 계획이 있는 유저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연계 이벤트 상세 안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