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홍대에 열린 신개념 게임 전시회. '함께해요 카카오 게임'

조회수 2018. 10. 8. 10:5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카카오게임즈의 오프라인 체험 전시회 '함께해요, 카카오 게임!' 체험 및 포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이하 배그), <검은사막 모바일>. 그리고 서비스 예정인 <프렌즈 레이싱>을 주제로 하는 색다른 체험 전시회가 서울 홍대입구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근처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는 6일 오전, 카카오게임즈가 주최하는 체험 전시회 ‘함께해요, 카카오 게임!’이 처음으로 막을 올렸습니다. 이번 체험 전시회는 오는 2019년 3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되며,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배그>, <검은사막 모바일>, 그리고 <프렌즈 레이싱>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이번 전시회는 모바일 앱(APP) 및 가상 현실(VR), 증강현실(AR)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이용해 관람객들이 여러 게임들을 직접 ‘보고’, ‘만지고’, ‘교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짜인 것이 특징입니다. 과연 실제 전시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직접 전시장을 찾아서 체험해봤습니다. 



 # Log in


‘함께해요, 카카오 게임!’은 크게 <배그>를 주제로 한 스테이지(Stage) 1. 그리고 <프렌즈 레이싱>을 주제로 한 스테이지 2. 마지막으로 <검은사막 모바일>을 주제로 한 스테이지 3의 세가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스테이지에는 각 게임들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전시장 입구에서 관람객들을 가장 먼저 맞이해주는 것은 거대 라이언 인형입니다.
본격적인 전시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인 'Log in'.

그리고 본격적인 체험의 시작에 앞서 관람객들이 처음 맞이하는 곳이 바로 이 전시장 입구인 ‘Log in’ 입니다. 이곳에서 관람객들은 ‘카카오게임 뮤지엄’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앱을 다운로드하면 이후

의 전시에서 다양한 특전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뮤지엄' 앱을 받으면, 증강현실(AR)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이후의 스테이지에서 다양한 쿠폰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Stage 1. 배틀 그라운드


첫 번째 전시 공간인 '스테이지 1'에서는 <배그>를 주제로하는 전시 및 '낙하산 VR' 프로그램의 체험과, 기념 사진의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배그>를 테마로 꾸며진 포토존. 게임을 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다양한 소품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사진을 찍고 SNS에 공유하면 게임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의 자기장 콘셉트로 꾸며진 전시 공간.
게임 시작시 낙하산을 타고 떨어지는 것을 'VR'(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 Stage 2. 프렌즈 레이싱


스테이지 2는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조만간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인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 레이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코너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가 진행중인 <프렌즈 레이싱>을 방문객들이 직접 즐길 수 있는 체험코너입니다. 큰 화면에 레이싱 휠을 이용해서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소품 및,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코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사진을 찍고 SNS에 공유하거나, 미션을 수행하면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 Stage 3. 검은사막 모바일


스테이지 3. 검은사막 모바일 코너에서는 게임을 소개하는 공간을 시작으로, 사용자가 책을 넘기면 이에 반응해서 다양한 영상을 보여주는 '인터렉티브 북'. 거기에 더해 증강현실(AR) 포토존 등으로 공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과 관련한 다양한 디오라마 및 인터렉티브북이 전시된 전시공간입니다.
인터렉티브북은 사용자가 책장을 넘기면, 이에 반응해 다양한 특수 효과 및 영상이 재생되는 새로운 개념의 전시장치로. 색다른 체험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각 직업 별 코스튬이 전시된 갤러리
그리고 게임의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증강현실(AR) 포토존입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카카오 뮤지엄 앱을 통해서 해당 사진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엔딩 크레딧. 그리고 MD샵

스테이지 3까지 돌아보면, 마지막으로 '엔딩 크레딧'으로 명명된 장소에 도착합니다. 이곳에서는 뮤지엄 앱을 통해 유저들이 남긴 메시지가 벽에 표시되며, 이런 메시지가 모여서 전시의 엔딩 크레딧을 완성합니다.
그리고 진짜 마지막으로 들리는 장소가 바로 MD샵입니다. 이곳에서는 <배그>, <프렌즈 레이싱>, <검은사막 모바일> 관련 각종 다양한 제작 상품(굿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MD샵 벽면에는 <프렌즈 레이싱>의 트레일러 촬영 현장과 CG가 결합된 아트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배그> 를 소재로 한 에코백
그리고 <배그>에서 누구나 먹고 싶은(?) '치킨' 을 소재로 한 쿠션입니다.
이밖에도 머그, 티셔츠, 직소 퍼즐 등.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중인 만큼 관심이 있다면 구매를 목적으로 전시장을 방문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