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유적가족' 다키스트 던전, 새 한글 번역 공개

2018년 7월 12일 주요 게임 뉴스
프로필 사진
디스이즈게임 작성일자2018.07.12. | 93 읽음

[뉴스클리핑은?] '뉴스 클리핑'이란 매일 화제의 게임 뉴스를 요약하는 연재물입니다. 어떤 게임이 화제가 되는지, 또 주목할 만한 신작이나 업데이트가 있는지 함께 정리해드립니다. 


 

[산업] <리니지M>, 올해 상반기 4,156억 원 수익 거둬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2018년 상반기 한국 구글 플레이 결제 금액을 조사한 결과 앱 매출 1위는 <리니지M>으로 4,156억의 구글 플레이 앱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됐다. 2위는 <검은사막 모바일>로 1,235억, 3위는 <리니지 2 레볼루션>으로 358억, 4위는 <모두의마블 for kakao>로 358억, 5위는 <오버히트>, 카카오톡, <라그나로크M으로 각각 300억으로 추정됐다. 와이즈앱은 전국 2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와 별도의 구글 매출 분석을 통해서 이같은 결과를 도출했다고 밝혔다.

 

  

[이슈] '유적가족' 다키스트 던전, 새 한글 번역 공개

레드훅 스튜디오는 12일 스팀 커뮤니티를 통해 새로운 한글 번역이 적용된 <다키스트 던전> 베타 빌드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새 번역은 BADA 게임즈에서 진행한 버전으로, 스팀 <다키스트 던전>을 구입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개 베타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키스트 던전>은 지난 6월 공식 한국어 지원을 시작했지만 심각한 오역이 곳곳에서 드러나 혹평을 받았다.

 

 

[정책] 문체부, 넷마블에서 업계와 노동시간 단축 안착을 위한 간담회 열어

문화체육관광부는 11일, 넷마블을 방문해 노동시간 단축 정책 안착 방법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열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출시 전후 집중근무나 24시간 서버 모니터링하는 근무 특성상 보다 유연한 근무제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7월 중 게임업계에서 인력을 운영하는데 참고로 삼을 '콘텐츠 분야 노동시간 단축 기본 지침'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미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오늘의 출시 게임


라바 매치(모바일):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와 사천성이 만났다. 네오위즈는 12일 2매치 룰을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퍼즐 게임 <라바 매치>를 출시했다. 선을 두 번 이내로 꺾어 동일한 이미지의 카드 두 장을 맞춰 없애는 규칙이며, 라바 캐릭터를 키워 게임을 더 유리하게 풀어나갈 수 있다. 

 

라그나로크 2009(모바일): 그라비티&네오싸이언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도트 MMORPG 라그나로크 2009 ver.>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게임은 2012년 출시된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의 최신 버전으로, 옛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아트를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러브 앤 프로듀서(모바일): <아이러브니키> 개발사 페이퍼게임즈의 모바일 연애 어드벤처 게임. 불의의 사고로 가족을 잃고 방송제작사로 활동하는 주인공은 자신에게 닥쳐오는 위험과 함께 4명의 남성과 만나게 된다. 인기 성우의 한국어 더빙, 한국어 로컬라이징을 거쳐 서비스를 시작한다.

 

라디오해머 스테이션(PS4, PS vita): 평소에는 마을 라디오 DJ, 위기가 닥치면 영웅으로 변신! 바이닐랩의 리듬 액션 게임이 PS4와 Ps vita로 이식된다. 리듬에 맞춰 적에게 해머를 휘두르는 간단한 규칙과 중독성 있는 음악으로 모바일, 닌텐도 3DS에서 인기를 끈 바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피식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