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를 처치하러 다시 돌아왔다 : 식혼도 2

조회수 2018. 7. 6. 11:2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주의 텀블벅'은 텀블벅(https://tumblbug.com/)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중 게이머에게 좀 더 의미가 될만한 것을 골라 소개합니다. 텀블벅은 '창의적인 시도를 위한 펀딩 플랫폼'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창의적인 시도들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다양한 시도들이 '이주의 텀블벅'을 통해 독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GIGDC 금상에 빛나며, 지난 BIC 2017에 참가하여 강렬한 동양풍 일러스트와 재미로 인기를 끌었던 화제의 탄막 슈팅 게임, <식혼도> 가 두 번째 이야기로 텀블벅을 찾아왔습니다. 2009년부터 그동안 동방 프로젝트 2차 창작 게임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팀 '사슴농장'의 작품입니다.  

이야기는 소녀와 저승사자로부터 시작됩니다. 저승에서 탈출한 요괴들을 봉인하기 위해 나선, 이 둘은 어떻게든 요괴를 잡아 다시 저승으로 돌려보내야 합니다. 게임에서 유저는 저승사자와 소녀 둘 중 하나를 택해 플레이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쏟아지는 탄막을 요리조리 피하면서 요괴를 봉인시키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하죠. 결국 저승사자와 소녀는 저승에서 빠져나온 요괴들을 모두 봉인시키는 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원래 끝은 다시 시작을 의미하는 법! 

 

<식혼도 2>에서 플레이어는 다시 지긋지긋한 요괴 봉인에 나서야 합니다. 왜냐고요? 기존에 탈출한 요괴들은 모두 봉인되었으나, 그 요괴들의 활동이 저 이면세계에 있는 다른 요괴들을 깨워버렸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이제는 전과는 스케일이 다릅니다. 자신이 거쳐왔던 모든 시대의 요괴가 깨어났기에, 이 모든 요괴를 직접 처리할 수 없는 저승사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지난번과 다르게 여러분은 도사와 뱀파이어 헌터 둘 중 하나를 택해 플레이해야 합니다. 도사는 총을 이용한 원거리 플레이가 가능하고, 뱀파이어 헌터는 격투기 스타일의 근거리 플레이를 할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로 캐릭터를 골라 플레이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사의 모습
뱀파이어헌터의 모습

<식혼도 2>는 현대를 배경으로 한 메트로배니아 풍 액션 게임입니다. (메트로배니아란 과거의 게임 시리즈인 메트로이드와 캐슬배니아의 이름을 합한 용어로, 보통 탐색의 비중이 굉장히 높으며 매우 거대한 맵을 돌아다니게 되는 게임을 지칭합니다. ) 여러분은 계속해서 랜덤으로 생성되는 던전을 탐험하면서 요괴에게 흡수된 영혼들을 회수하고, 거대한 게임 속 세계를 탐험해 보스를 물리쳐야 합니다. 

과연 여러분은 이 거대한 맵을 뚫고 나가 무시무시한 요괴들을 전부 처리할 수 있을까요?

 

 

# <식혼도 2>를 플레이하고 싶어요

매력적인 탄막 슈팅 게임, <식혼도> 1과 2를 플레이하고 싶으시다면 게임 제작에 힘을 보태주세요! '메트로배니아 액션 <식혼도 2>' 프로젝트 페이지(https://bit.ly/2KSy7GB)에 접속한 후, '프로젝트 밀어주기'를 눌러주세요. 원하는 선물을 택하신 후 화면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후원 끝! <식혼도 2>와 OST는 2019년 상반기 내에 스팀을 통해 출시됩니다. 팀 '사슴농장'의 이전작품, <러브 버스터즈> 나 <동방화귀전> 도 함께 플레이하고 싶으시다면 게임 패키지 리워드를 후원하시는 방법도 있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