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EA 다이스 GM이 '배틀필드5'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일부 유저, '배틀필드5' 공개 후 부정적 의견 보여

18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 5월 25일, EA다이스의 GM 오스카 가브리엘슨이 <배틀필드5>를 둘러싼 유저들의 회의적 반응에 대해 입을 열었다. 

 

많은 유저는 지난 5월 23일 <배틀필드5>의 정보가 공개되자 "이건 내 <배틀필드>가 아니다(Not My Battlefield)"라며 실망감을 내비친 바 있다. 유저들은 <배틀필드>시리즈의 강점으로 꼽히는 '전쟁에 대한 철저한 고증'이 <배틀필드5>에서 부족했다고 지적했다. 또, 유저들은 당시 시대에서 보기 힘든 기술의 의수를 한 여성 캐릭터의 등장에 대해서도 얘기를 꺼냈다.

<배틀필드5> 트레일러 영상에 등장하는 여성 캐릭터

이러한 유저 의견에 대해 가브리엘슨은 "<배틀필드5>가 공개된 지 이틀이 지났으니, 지금까지의 반응에 대해 생각을 나누고 싶다. 확실히 우리는 많은 흥미를 유발함과 동시에 많은 질문을 만들어 낸 것 같다."고 말하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그는 먼저, <배틀필드5>의 여성 캐릭터에 대해 언급했다. 가브리엘슨은 "먼저 한 가지 확실히 해 두고 싶다. 플레이어 선택과 플레이 가능한 여성 캐릭터는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의역해 보자면 <배틀필드5>를 플레이하는 유저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고 여성 캐릭터는 그 중 하나일 뿐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그는 덧붙여 "우리는 <배틀필드5>가 역사 속 모든 사람들을 대표할 수 있길 바라고, 유저들이 그런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틀필드5>가 어떤 게임인지에 대한 설명도 언급됐다. 그는 "우리는 포괄적이고 다양한 게임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말하면서, "우리는 항상 경계를 넘어 예상치 못한 경험을 선사하려 노력한다"고 말했다.  

 

한편, <배틀필드5>는 오는 10월 19일 정식 출시된다. PS4, Xbox One, PC 플랫폼에 대응하며 모든 플랫폼에 대해 한국어화 버전을 출시한다.  

가브리엘슨이 예시로 든 GIF파일의 캡쳐본. 그는 "마치 세명의 선수를 달리는 경주마에 태우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