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로스트아크와 다크 소울이 돌아온다! 5월 넷째 주 출시 게임은?

23일 '로스트아크' CBT부터 25일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등 출시작 정리

5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휴일이 두 개나 있다고 좋아했던 5월도 벌써 훌쩍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렇다 할 대작 게임도 많지 않아서 게임 소식을 즐겨 찾으시는 분께는 다소 심심한 달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다들 하반기부터 시작될 여러 게임쇼를 대비해 힘을 아끼는 모양새죠.


그래서인지 CBT와 리마스터, 타 콘솔 이식작 등이 더 눈에 띄는 주입니다. 특히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 조금씩 윤곽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21일부터 27일까지, 5월 넷째 주는 어떤 게임이 나올지 정리해드립니다.



# 21일 -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즈 2: 인피니티 워 (PC, PS4, XB1, NS)

"이제 가망이 없어." 하지만 관련 상품은 계속 나올 것이다! 지난주 누적 관객 천만 명을 돌파한 영화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가 게임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즈 2>에서 재현됩니다. 이번에 출시된 '인피니티 워'는 DLC 팩으로, 영화의 각 장면을 재현한 스테이지와 함께 타노스, 10대 그루트, 블랙 오더 캐릭터 등의 추가 캐릭터가 포함됩니다. 

 

지난해 출시한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즈 2>는 슈퍼 히어로와 빌런이 활동하는 마블 세계가 레고로 재해석된 퍼즐 액션 게임입니다.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 영화 속 유명 캐릭터는 물론 캡틴 마블, 와스프 등 300여 명의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각 캐릭터의 특수 능력을 활용해 각 장의 퍼즐을 풀고 수집 요소를 찾아내는 것이 목표죠.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에서 한국어판이 정식 발매됐습니다.


# 23일 - 로스트아크 파이널 CBT (PC)

"나만 당첨권 없어, 다들 테스터 당첨됐는데 나만 없어." 지난 18일. 여기저기서 이런 푸념이 참 많이 들려왔습니다. 스마일게이트의 PC MMORPG <로스트아크>가 23일부터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세 번째 시범 항해에 나선 <로스트아크>. 지난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여러 시스템을 개편했습니다. 많이 지적받은 퀘스트 동선과 편의성을 개선했고 '호크아이', '기공사' 등 새로운 클래스가 등장합니다. 그래픽 또한 더욱 밝고 선명하게 변했고, NPC 호감도 시스템이나 카드 배틀 등 추가 콘텐츠도 이번에 첫 선을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번 테스트는 언제까지고, 정식 출시까지는 얼마나 기다려야 할까요? 파이널 CBT는 5월 23일부터 6월 3일까지 진행됩니다. 또한 디스이즈게임과의 인터뷰에서 금강선 디렉터는 "올해는 넘기지 않을 것이며, 연내 OBT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로스트아크 금강선 디렉터 “파이널 CBT는 연내 OBT 위한 마지막 담금질”

화끈한 연출!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호크아이/기공사 영상 공개

NPC와 데이트를, NPC에게 고백을! 로스트아크 파이널 CBT 호감도 개편

 

# 24일 - 다크 소울 리마스터 (PC, PS4, XB1)​

최초의 죽음이 다시 찾아옵니다. 2011년 프롬소프트가 개발한 액션 RPG <다크 소울>이 24일, 현 세대 기기 수준으로 그래픽을 일신해 재출시합니다. 특히 이번 작에서 강조하는 것은 최대 6인까지 가능한 온라인 멀티플레이로, 팀전과 데스매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 플랫폼으로 게임을 내는 반다이남코답게 이번 게임도 PC 뿐 아니라 PS4, Xbox One 등 콘솔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발매일이 조금 밀렸네요. 여름 중 출시 예정이고, 디스이즈게임의 취재 결과 '태양의 전사 아미보'도 국내 정식 발매 예정입니다. 태양 만세!



관련기사:

화제의 작품 ‘다크소울 리마스터’의 실제 플레이 모습은?

750번의 죽음에도 도전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 24일 - 원피스 그랜드 크루즈 (PS VR)

이젠 해적단도 인턴 받습니다. 영원한 친구도 악당도 없는 '원피스' 세상인데 인턴은 있군요. 현실감이 팍팍 듭니다. 아하, 그래서 VR로 나오는구나!

 

플레이어는 밀짚 모자 일당의 견습생이 되어 써니 호의 ‘어느 날의 항해’에 참가합니다. 루피, 상디, 조로와 나미 등 주인공 캐릭터들과 대화도 하고 크라켄이나 해군과의 가벼운 슈팅 배틀도 즐길 수 있습니다. 360도, 카툰풍으로 재현된 써니 호의 풍경도 볼거리.

 

지난해 일본에서 열린 원피스 어트렉션 테마 파크에서 선공개한 게임인 만큼 장시간 집중하는 것보다는 가벼운 체험 위주의 게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원피스 그랜드 크루즈>는 PS VR 전용으로 24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25일 -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PS4)

<헤비 레인>으로 어드벤처 팬들의 지지를 받았던 퀀틱 드림이 신작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으로 돌아왔습니다. 안드로이드가 일상화된 미래에서 인간의 자격은 어디서, 누구에게 받는 걸까요? 이번에도 녹록치 않은 주제입니다.

 

퀀틱 드림의 게임은 플레이어의 선택이나 행동에 따라 이야기가 다양한 갈래로 나눠지고, 최종적으로 플레이어가 맞게 될 결말이 달라집니다. 이번 작에서는 '순서도' 시스템을 게임에 채용해 어떤 선택이 분기에 영향을 미쳤는지 그대로 보여주고, 그래픽과 편의성도 더욱 개선됐습니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은 2015년 첫 발표 이후 지속적으로 뛰어난 그래픽과 인상적인 데모 플레이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과연 정식 게임은 어떤 모습일까요? 게임은 25일 PS4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관련 기사: 

뛰어난 스토리와 몰입도! 미리 만나본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모든 결과는 당신 손에 달렸다, 퀀틱 드림 신작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