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몬스터헌터:월드' 신규 몬스터 이블조 포함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

14일 오후 츠지모토 PD가 참여한 생방송에서 공개된 내용

6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수렵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월드>(이하 <몬헌: 월드>)가 신규 몬스터 '이블조'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캡콤은 지난 14일 오후 8시 <몬헌: 월드>의 2018년 상반기 업데이트 내용을 담은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엔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가 직접 참여했으며,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전 세계에 중계됐다. 업데이트 주요 내용은 새로운 몬스터 이블조와 무기 밸런스 조정이다.​

PV 영상에 공개된 신규 몬스터 '이블조'

# 공폭룡 이블조 추가, 차지액스 데미지 조정

 

이블조는 <몬스터헌터 4G>를 비롯한 기존 시리즈에도 꾸준히 등장해 온 인기 몬스터다.​​ 공폭룡(恐暴竜)이라는 별명처럼, ​굶주린 채로 사냥감을 찾아다니는 난폭한 성질을 가졌다. PV 영상 속 이블조는​ 도스쟈그라스를 입에 물고 휘두르는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이날 방송에서는 출연자들이 이블조 소재 장비를 착용하고, 직접 몬스터를 토벌하는 시연회를 진행했다. 출연자들은 이블조의 강력한 공격력과 까다로운 움직임 때문에 고전을 겪기도 했다. 츠지모토 프로듀서는 이블조 업데이트는 3월 22일로 예정되어있다고 전했다.

 

무기의 밸런싱 방향도 공개됐다. 라이트보우건과 헤비보우건을 제외한 12종의 무기가 업데이트 대상이다. 주요 내용은 대검 모아 베기와 태도의 공격 판정 상향, 슬래시액스 영거리 타격에 귀마개 스킬 추가가 발표됐다. 또한, 조충곤과 수렵피리 등의 성능은 개선되고, 차지액스와 활의 데미지는 다소 하향 조정될 예정이다.

대검을 비롯한 12종의 무기 밸런스 개편 방안이 공개됐다. (출처: 공식 유튜브 화면 갈무리)

# 기존 유저 대상 캐릭터 외형 변경권 무료 제공

 

편의성 부분도 개선된다. 최적화 작업을 통해 퀘스트 로딩 시간이 줄어든다. 임무 성공 이후에는 몬스터 타격을 비롯한 플레이어에게 경직을 주는 모든 요소들이 사라진다. 사냥 이후 고의로 갈무리를 방해하는 악성 유저를 막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또한, 캐릭터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사냥꾼의 몸가짐 티켓'을 제공한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현재 장비와 진척도는 유지한 채로, 성별과 얼굴 생김새 등을 다시 조정할 수 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인게임 모습에 다소 괴리가 있다는 유저들의 불만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사냥꾼의 몸가짐 티켓'은 3월 16일 계정당 최초 1회 무료 제공되며, 이후 DLC 형태로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몬헌PD, "유저들이 원한다면 캐릭터 외모 재설정 추가할 것")

 

이밖에도 타이틀 판매량 750만 장 달성을 기념하는 이벤트 '아스테라 축제'도 공개됐다. 이벤트 기간에는 집회구역의 풍경과 NPC의 복장이 변경되며, 출시 이후 진행된 대부분의 이벤트 퀘스트를 다시 수주할 수 있다. 일정은 4월 6일부터 20일까지다.

 

한편, 캡콤 측은 이번 업데이트가 "<몬헌: 월드> 출시 이후 처음으로 준비한 큰 업데이트"라며, 앞으로도 무료, DLC 등 다양한 방식의 추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내용은 캡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전달될 예정이다.

 

생방송 영상 다시 보러가기 (☞몬스터헌터 공식 유튜브)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