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지스타 17] 토탈워와 MMORPG가 만났다? 프로젝트 EX

4X 방식 전략 게임과 MMORPG가 결합된 모바일 게임

40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토탈워>같은 전략 게임과 MMORPG가 만나면 이런 모습일까?


엔엑스게임즈가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MMO 전략 게임 <프로젝트 EX>(가칭)가 지스타 2017에서 최신 영상을 공개했다. 먼저 지스타 B2B관에서 공개된 최신 영상부터 감상하자.

<프로젝트 EX>는 언리얼엔진4로 개발 중인 모바일 MMO 전략 + RPG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4X(탐험, 확장, 개발, 말살) 게임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전략 모드다. 유저는 다른 유저들과 공유하는 MMO 월드에서 자신의 도시를 건설 및 확장할 수 있다. 월드는 육각형 타일로 구성돼 있으며, 유저는 이 위에 도시도 건설하고 영웅들을 보내 밝혀지지 않은 땅을 개척하거나 근방의 다른 유저나 몬스터와 싸울 수 있다.

 

전략 모드에서의 전투는 마치 <토탈워>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대규모 병력 간의 회전이 벌어진다. 유저는 전투에서 약10여 개의 군단을 조종할 수 있으며 공성병기나 마법 등으로 대단위 적들에게 피해를 안길 수 있다.

<프로젝트 EX>는 이런 전략모드 외에도, 수집형 RPG처럼 캐릭터들을 데리고 던전을 탐험할 수도 있다. 던전 전투는 기본적으로 실시간으로 진행되나, 유저는 언제든 시간을 멈추고 캐릭터들의 이동 경로나 우선 공격 대상 등을 설정할 수 있다. 기본적인 시스템은 자동전투 기반의 수집형 RPG지만, 전술 모드를 통해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한 셈이다.

 

<프로젝트 EX>는 현재 언리얼엔진4로 개발 중이며, 양대 OS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