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스이즈게임

고전의 부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트레일러 영상 공개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와 렐릭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십 통해 개발 진행

27,41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탄탄한 역사 고증으로 팬을 거느리고 있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가 10여 년 만에 신작을 공개했다.


지난 21일(현지 시각)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스컴 2017을 통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 먼저 아래 영상을 통해 게임 공개 소식을 접해보자.

마이크로소프트의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는 역사와 여러 문명(국가)을 배경으로 하는 실시간 전략 게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의 최신작이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는 그리스, 이집트 등 실제 고대 문명을 배경으로 1997년 처음 출시됐다. 게임은 당시 전세계 고대사를 다뤘다는 독특함, 그리고 한국 문명 등 적극적인 공세로 한국 유저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시리즈는 이후 중세를 배경으로 하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와 식민지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3>가 출시되면서 유명 RTS 시리즈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는 1편부터 고대, 중세, 식민지 시대 순으로 배경 시대를 변경했다. 지금까지 시리즈 흐름상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역시 역사를 배경으로 한 전략 게임이 될 것으로 전망되나, 아직까지 구체적인 시대상이나 게임 시스템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개발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와 렐릭 엔터테인먼트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으로 진행한다. 캐나다에 위치한 렐릭 엔터테인먼트는 <홈월드> <워해머 40K: 던 오브 워>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등의 RTS 시리즈로 유명한 게임사다. 


렐릭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는 역사적 맥락에서 깊이 있는 전략 게임을 위해 우리의 강점을 잘 살려내고 싶다. 앞으로 몇 개월 동안 더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20주년을 맞이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공개와 더불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3>의 리마스터 버전인 '데피니티브 에디션'도 공개됐다. 지난 E3 2017에서 공개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1>의 리마스터 버전은 오는 10월 발매된다. 지난해 12월에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출시 17년 만에 4번째 확장팩 ‘라이즈 오브 라자스(Rise of the Rajas)’가 출시되기도 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