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더 비비드

‘세계 최고 TV’ 삼성 3위 그쳐, 1위 차지한 한국 기업

485,02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컨슈머리포트 순위

미국 소비자전문지 ‘컨슈머리포트’가 잇따라 평가 순위를 내놓고 있습니다. 전세계 모든 제품이 경쟁하는 미국에서 가장 권위있는 소비자 잡지가 선정하는 순위라 무척 의미가 있는데요. 컨슈머리포트는 제품 신뢰도, 만족도, 보안성, 개인정보보호 등을 종합해 평가하고 있습니다. 그 발표에서 LG전자가 잇따라 승전보를 보내오고 있습니다. 결과를 종합해 봤습니다. 


◇LG OLED, 최고의 TV 영예


우선 LG전자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가 신제품 종합평가에서 상위권을 싹쓸이했습니다. LG OLED TV올해 신제품이 크기별 TV 카테고리 평가에서 1위 2번, 2위 1번을 거둔 건데요.

LG OLED TV

출처LG전자


세부 결과를 보면 우선 46~52인치 중형 TV에서 48인치 LG OLED TV의 2개 모델이 나란히 평점 85점 씩을 받아 공동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60인치 이상 초대형 TV에선 65인치 LG OLED TV가 평점 86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습니다. 55~59인치 TV에선 2020년형 LG OLED 55인치 TV 모델이 85점을 받아 소니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반면 이 조사에서 삼성은 QLED TV 등이 3~4위권에 머무르며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LG 그램 노트북

출처LG전자


◇노트북, 전기레인지, 세탁기 등 줄줄이 1위


LG전자 노트북 'LG그램'이 컨슈머리포트가 꼽은 ‘올해 최고의 노트북’(Best Laptops of 2020)에 선정됐습니다. 무게가 2.2파운드(약 997g)정도로 가볍다는 데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요. 최신 프로세서와 8GB 메모리, 256GB 저장용량을 탑재한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자체 시험 결과 20시간의 배터리 수명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군요.


LG전자는 또 ‘최고의 전기·가스레인지’에서도 1위에 올랐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중저가 보급형부터 고가 프리미엄형까지 150여개 전기·가스레인지 제품을 시험했는데요. 그중 LG 제품이 단연 1위에 올랐습니다. LG Signature LUTD4919SN와 LG LRE3061ST가 각각 최고의 가스레인지와 전기레인지에 오른 거죠. 월풀 등 굴지의 기업들을 제친 성과입니다. 컨슈머리포트는 LG제품에 ‘아름답다’ 같은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LG 세탁기와 건조기

출처LG전자


LG전자는 세탁기와 건조기에서도 1등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LG 드럼 세탁기(WM3500CW)와 통돌이 세탁기(WT7100CW)가 각각 800달러 이하 최고의 드럼 세탁기, 800달러 이하 최고의 고효율 통돌이 세탁기에 선정된 거죠. 세척력, 효율적인 물 사용량, 에너지 효율성 등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고 합니다.


건조기에서도 LG전자는 DLE7100W 제품이 800달러 이하 최고의 건조기로 선정됐습니다. 켄모어, 일렉트로룩스, GE 등을 높은 점수차로 제쳤습니다. 건조성능 외에 소음, 편리함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

출처삼성전자


◇스마트폰은 삼성


LG전자의 이 같은 선전은 역시 ‘가전은 LG’란 평가를 절로 나오게 합니다. 반면 삼성전자의 가전들은 3~4위권에 그치고 있는데요. 좀더 분발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삼성은 스마트폰에선 높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5G(5세대) 이동통신 스마트폰 추천 제품 중에선 절반 이상이 삼성전자 갤럭시 모델이 선정된 거죠.


컨슈머리포트는 총 15개의 5G(5세대) 스마트폰을 추천했는데 그중 8개가 삼성전자 제품이었습니다. 이어 LG전자, 모토로라, 원플러스 모델이 각각 2개씩, 소니 모델이 1개 들어갔습니다.


추천된 삼성전자 모델은 갤럭시S20·S20+·S20 울트라, 갤럭시노트20·노트20 울트라, 갤럭시노트10+, 갤럭시Z플립, 갤럭시A71 등입니다. 이중 갤럭시노트 20 울트라는 컨슈머리포트의 스마트폰 종합 평가에서 85점을 받아 전체 1위에 오른 바도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20 시리즈에 대해 ‘전작보다 화면이 커지고 밝아졌으며, 배터리 수명이 눈에 띄게 늘었고, 카메라도 최고’라고 평가했습니다.


/박유연 에디터

작성자 정보

더 비비드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