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더트래블러

가자, 미지의 섬으로

면적이 작아서, 거리가 멀어서, 혹은 마땅한 항공편이 없어서 우리가 미처 행선지로 생각지 못한 지구상의 보석 같은 섬들.

1,75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박수 짝
윤식당의 길리 섬,
테네리페 섬같은
조그맣고 아무도 모르는
그런 섬 또 없나요?
챠밍걸

조그맣고 아무도 모르는,
비행기로 수 시간이지만
지구상의 보석 같은 섬을
알려드릴게요!
1. 보네르 | 294제곱킬로미터

카리브해에서 네덜란드를 여행할 수 있다? 베네수엘라 앞바다에 펼쳐진 ABC 제도는 네덜란드령 3개 섬인 아루바Aruba, 보네르Bonaire, 퀴라소Curaçao의 머리글자를 땄어요. 그중 해양 스포츠를 즐기는 여행자라면 단연 보네르를 주목할 만하죠. 눈이 시리게 푸른 바닷속으로 들어가면 휘황한 빛깔의 산호초 군락에서 유영을 즐길 수 있어 ‘다이버의 천국’으로 널리 이름나 있어요. 섬을 한 바퀴 휘도는 크루즈에 올라 유유자적 신선놀음을 즐겨도 좋겠죠?

2. 마데이라 | 801제곱킬로미터

리스본과 포르투만 보았다면 당신은 포르투갈을 다 봤다고 말할 수 없다! 삼연한 산악 지대와 대서양의 눈부신 물빛을 한데 즐길 수 있는 마데이라Madeira야말로 포르투갈이 꽁꽁 숨겨둔 보물! 연중 섭씨 20~30도의 기온을 유지해 ‘영원한 봄’이라는 별명을 가진 이 섬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바다 절벽(해발 590미터)인 카부 지랑Cabo Girão을 비롯해 거대한 화산 동굴, 난초 정원, 식물원 등 이 지역의 독특한 식생을 관찰할 수 있는 관광 명소로 유명해요.

3. 세인트루시아 | 617제곱킬로미터

유황 온천이 흐르는 호젓한 화산섬 세인트루시아Saint Lucia는 서인도 제도의 남쪽 끝부분에 있는 윈드워드 제도에 속하는 나라에요. 수도는 캐스트리스Castries. 섬의 구심점이자 마스코트인 쌍둥이 봉우리 파이톤스The Pitons를 중심으로 화산 드라이브 코스, 식물원, 열대우림 등 뭍에서 볼 수 없는 날것의 자연 풍광을 감상할 수 있어요. 개성 있는 럼 생산지로도 유명한데, 프리미엄 럼 1931이나 라임 리큐어인 크리스털 라임Crystal Lime 등을 즐겨보는 것도 좋겠죠?

4. 고틀란드 | 3184제곱킬로미터

지질학에서 고생대의 세 번째 시대를 일컫는 ‘고틀란드기’는 바로 스웨덴의 가장 큰 섬인 고틀란드Gotland로부터 이름을 따왔어요. 발트해의 투박하고 거친 자연과 중세시대적인 문화를 간직한 이 섬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성곽 마을 비스뷔Visby부터 90개 이상 산재한 중세 교회, 기이한 형태를 지닌 암석들, 그리고 섬 속의 섬인 파로Faro에 이르는 관광자원으로 모험심 넘치는 여행자들의 발길을 모아왔는데요. 국내에선 배우 탕웨이의 신혼여행지로 반짝 유명해졌죠.

5. 키프로스 | 9251제곱킬로미터

터키 남부 연안에 위치한 자연의 보고 키프로스Kypros는 지중해에서 세 번째로 큰 섬(가장 큰 섬은 시칠리아, 그다음은 사르데냐)! 먼 옛날에는 그리스 땅이었고, 1960년에 영국으로부터 독립해 키프로스 공화국을 세웠지만 북부 영토의 일부는 북키프로스 터키 공화국, 동남쪽에는 영국 해군 기지가 자리한 실질적 분단 국가에요. 남서부의 휴양도시 파포스Paphos가 유명한데, 아프로디테가 태어난 신화 속 장소로부터 그 이름을 땄어요.

약속해줘
다음 여행지는
너로 정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