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결혼 9년차.. 아직까지 일에 조금 더 미쳐있습니다"

조회수 2020. 3. 31. 09: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더뉴그레이가 만난 서른 여섯 번째 아빠의 이야기와 사진을 담았습니다.
김도형(46, 게임 개발자)

그는 스스로를 경험주의자라고 말했다. 경험하는 것을 좋아하고, 게임 개발에도 도움이 된다고 했다. ’THE NEW GREY’ 또한 생소한 경험 가운데 하나일 것 같아서 직접 신청을 했다고.

그는 게임 회사의 대표다. 누적 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마이 XXXX는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그럼에도 그는 아직 목표를 이루지 못했다고 했다.

- 스타트업 대표님이시니까 당연 바쁘겠죠, 가족이랑 시간 자주 보내세요?

 

+ 바쁘죠. 그래서 스스로는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데, 와이프 말로는 만족한다고 하더라고요. 애들하고 보내는 시간을 어떻게든 만들려고 노력해요. '잘 놀아주는 아빠’가 되고 싶어요. 애들은 보통 말을 시작할 때 ‘엄마’부터 부르잖아요? 그런데 첫째는 ‘아빠’부터 찾을 정도였어요. 물론 둘째는 엄마를 더 찾아요. 그래도 둘째는 항상 출퇴근할 때 아빠를 행복하게 해 줘요.

 

+ 주말에는 가족 모두가 함께 시간을 보내는 편이에요. 그런데 가족여행을 제대로 다녀온 적이 없어서 작년부터는 해에 한차례 정도는 다녀오고 있어요.

 

- 신혼도 못 보내신 것 아니에요?

 

+ 와이프를 만난 스토리가 재밌어요. 웃기… 기도한데요. 제가 결혼을 세 커플을 시켰어요. 보통 이럴 경우엔 슈트를 맞춰주곤 하잖아요, 그런데 마지막 커플의 남편 되는 친구가 엑셀 파일 하나를 보내더라고요. 6명의 여성분의 정보를 담은. 그렇게 차례차례 만나보던 중 세 번째 여성분이었어요. 지금의 와이프요. 그런데 와이프도 원래 나오기로 했던 분을 대신해서 나왔더라고요.

 

- 그럼 나머지 뒤에 세분은요?

 

+ 비밀인데,, 물론 다 만나봤죠. 와이프한테 얘기했었나? 어쨌든, 그렇게 만나서 어느새 결혼 9년 차네요. 아직은 일에 조금 더 몰두하고 있어요. 처음 회사를 만들 때 목표를 아직 이루지 못했어요. 너티독의 ‘언차티드 시리즈’, CD 프로젝트 RED의 ‘위쳐 시리즈’와 같은 엔딩이 있는 콘솔 게임을 만드는 회사가 되는 게 목표거든요. 영화로 따지면 블록버스터급 영화인 셈이죠.

물론 어려운 시절도 있었다고 했다. 부도가 났었고, 빚쟁이와 압류 딱지까지. 그러나 그는 그런 것들도 다 어떤 방식으로든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했다. 1998년에 게임 개발 쪽 일을 시작했고, 2014년에 창업을 했다. 4번째 게임이던 '용사는 진행 중'이라는 게임이 반응을 일으키며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고 했다. 인터뷰 동안, 나는 그의 인내와 노력을 조금은 엿볼 수 있었다.  

 

#남자는죽을때까지남자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